세일즈포스, 필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기업 클릭소프트웨어 인수
상태바
세일즈포스, 필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기업 클릭소프트웨어 인수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08.0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일즈포스가 필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기업 클릭소프트웨어를 1조6000억원 규모에 인수한다.

클릭소프트웨어 인수로 세일즈포스는 서비스 직원이 더 연결되고 지능적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글로벌 1위 서비스 플랫폼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 위상을 강화한다.

클릭소프트웨어는 기업이 필드 서비스를 지능적으로 계획하고 최적화하도록 돕는다. 세일즈 클라우드 빌트인 기능인 '세일즈포스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은 최신 디스패치, 모바일 근로자 역량 강화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기업 내 전체 서비스 담당자가 일원화된 중앙 플랫폼과 연결되도록 한다.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 사용자인터페이스(UI)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 사용자인터페이스(UI)
세일즈포스는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과 클릭소프트웨어 결합으로 미래 비즈니스 필드 서비스 업계를 선도할 계획이다.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더 스마트해지고 예측 가능해지면서 고객은 더 빠르고 맞춤화된 경험을 요구한다. 기업은 경쟁력 유지를 위해 고객 서비스를 변화시키며 현장에서 고객 서비스 경험을 더욱 발전시킨다.

세일즈포스는 클릭소프트웨어 인수로 중단 없이 연속적인 필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 고객과 새로운 고객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 시너지와 기술 융합, 새로운 혁신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

빌 패터슨 세일즈포스 서비스클라우드 총괄은 “70% 이상 서비스 리더 기업이 모바일 근로자 근무 환경 변화를 위해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는 등 뛰어난 필드 서비스 제공은 중요한 일”이라며 “클릭소프트웨어 인수는 서비스 클라우드 성장뿐 아니라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 혁신 일환”이라고 말했다.

마크 카티니 클릭소프트웨어 최고경영자(CEO)는 “처음부터 목표는 필드 서비스 분야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이었다”며 “세일즈포스에 합류한 것은 비전 달성을 가속화하고 고객사에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는 “고객 중심 플랫폼은 높아지는 고객 기대를 충족하기 위한 필수 요소로 필드 서비스 품질은 고객이 브랜드 이미지를 결정하는 데 있어 결정적 요인”이라며 “개별 고객에 맞춘 즉각적 서비스 제공은 고객 마음을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자 기업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