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미디어 특강’ 개최
상태바
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미디어 특강’ 개최
  • 현성필 기자
  • 승인 2019.12.0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18일까지 제작실습 및 이론 교육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서석진, 이하 KCA)이 운영하는 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이하 경기센터)는 오는 5일부터 18일까지 센터 등지에서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미디어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장래희망이 유튜버인 학생부터 1인 미디어 분야에 전업 혹은 겸업하고 싶은 중장년층까지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위해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제작실습 교육과 1인 미디어 산업동향과 사업화 등에 대한 이론 교육으로 구성된다.

제작실습 교육은 12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2일간 경기스마트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며, △1인미디어 콘텐츠 기획 △1인미디어 콘텐츠 촬영실습 △1인미디어 콘텐츠 편집 실습 등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과정에 대한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론 교육은 12월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3일간 외부에서 진행되며, △1인미디어 기획과 수익화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등 1인미디어 관련 산업동향 △1인미디어 관련 저작권과 유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경기센터 1인 미디어 특강은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2월 15일(일)까지 스마트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특강에 대한 일정과 장소 등 상세내용은 스마트미디어센터 홈페이지 내 프로그램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