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의원, 고촌·풍무 의정보고대회 개최
상태바
김두관 의원, 고촌·풍무 의정보고대회 개최
  • 김창동 기자
  • 승인 2020.01.0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촌·풍무 지역 주민 200여명 참석
김두관 의원, 고촌·풍무 의정보고대회 개최 / 김두관 의원실
김두관 의원, 고촌·풍무 의정보고대회 개최 / 김두관 의원실

[프레스나인] 김창동 기자=더불어민주당 김두관 국회의원(김포시 갑)은 7일 저녁 7시 고촌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고촌·풍무 지역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의정보고회에는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2019년 성과를 비롯해 지난 4년 간의 성과를 보고하고,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참석한 주민들의 민원사항 및 요청 사항들을 수렴했다.

김 의원은 주요 의정활동 성과로 ▲김포한강선, 인천지하철2호선~김포·고양 (GTX-A) 연장 등 2개 지하철 김포연장안 정부 ‘광역교통 2040’ 계획 반영,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D) 현실화를 위한 정부 용역 예산 반영 요청 ▲지난 4년여 간 약 5,000억 원의 예산 확보 ▲ 시도5호선 개통 등 밀린숙제 해결 ▲장기도서관· 풍무도서관·고촌도서관 등 3개 도서관 개관 ▲5개 학교 신설 및 7개 학교 증축, 3개 단설유치원 신설 ▲생활SOC 4개 사업 선정 등과 그 외 교육환경개선 및 시민 안전·편의시설 예산 확보 등을 보고하고 각 사업별로 진행상황들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어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성과와 중앙당에서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장 등 3개 위원장직 수행, 아프리카돼지열병 특위 등 2개 위원회 활동을 통해 얻은 김포를 위한 성과들도 설명했다.

김 의원의 성과 및 진행상황 보고에 이어 가진 주민과의 대화시간에는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시민들은 ▲고촌고등학교 개교를 위한 보다 실질적인 준비 필요성 요청, ▲그린벨트 해제 및 피해 구제 요청, ▲고촌읍 옥녀봉 명칭 변경 및 고촌읍 발전 방안 제안, ▲풍무 도축장 이전 등 많은 사항들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