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상업적 사용 가능한 '중나좋체' 폰트 무료 배포
상태바
중고나라, 상업적 사용 가능한 '중나좋체' 폰트 무료 배포
  • jerry.k 기자
  • 승인 2020.01.31 10: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나라의 '중나좋체'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중나좋체' 폰트를 개발해 1월 31일 무료로 배포한다.

중나좋체는 물건을 사고 팔며 흥정하는 전통 시장의 활력과 오랜 기간 한 동네에서 자리를 지켜온 가게를 만났을 때 느끼는 친숙함, 그리고 중고나라 로고의 외형적 특징인 유선형을 활용한 서체다.

중고나라는 기본 2,350자, 추가자 337자, 영문 94자, 특문 981자로 중나좋체를 설계 했으며 ‘굵은 글씨’와 ‘얇은 글씨’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굵은 글씨는 헤드라인용으로 단어나 짧은 문장을 표현할 때 적합하고, 얇은 글씨는 넉넉한 속공간을 확보한 본문용 서체로 가독성이 높다.

중고나라는 “회원 한 명, 한 명이 하나의 가게가 되는 중고나라의 세포마켓 특성을 경쾌하고 친숙하게 담아내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중고거래를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재미도 줄 수 있고, 안전한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고나라의 중나좋체 서체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개인, 학교, 기업, 공익 단체 등에서 폰트 판매를 제외한 상업적 사용과 수정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중나는 그냥 게시판 2020-01-31 23:51:57
온라인 중고장터 전문 사기조직 ‘그놈’ 으로부터 국민들을 보호해 주세요. > 대한민국 청와대
http://me2.do/x2EGPqUn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