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어린이 놀이시설 환경개선비 지원
상태바
동작구, 어린이 놀이시설 환경개선비 지원
  • 김창동 기자
  • 승인 2020.02.12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자치구 첫 공동주택 모래바닥 놀이시설 17개소 소독비 지원
놀이시설 30개소에 비상벨 설치 지원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 조치
지난해 3월 실시한 사당동에 있는 모래바닥 놀이시설 소독 후 사진

[프레스나인] 김창동 기자=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2월까지 ‘2020년 어린이 놀이시설 환경개선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부터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자체예산을 투입해 공동주택 내 어린이 놀이시설 모래바닥재 소독과 비상벨 설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먼저, 관내 공동주택의 모래바닥 놀이시설 17개소 전체를 대상으로 상반기(3~4월)와 하반기(9~10월) 각 1회씩 소독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구체적 내용으로는 ▲샌드필터를 이용한 모래 속 이물질 및 잡석 제거 ▲고농도 오존수를 사용한 고압 살균소독 ▲모래 경도 유지 ▲놀이기구 세척 등이며, 구에서 사업비의 60%를 지원한다.

또 공동주택단지 어린이 놀이시설 30개소를 대상으로 비상벨 설치비 60%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비상벨은 놀이시설 또는 놀이시설 옆 휴게공간 등 가시성 높은 곳에 설치돼 낙하, 유괴 등 위험 발생 시 어린이와 보호자가 쉽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상도동의 한 공동주택에 설치한 비상벨
상도동의 한 공동주택에 설치한 비상벨

비상벨을 누르면 사이렌과 경광등이 울림과 동시에 관리사무소 또는 경비실의 수신기에 상황이 발생한 위치가 표시돼 경비원이 즉시 현장으로 나가 신속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사업을 희망하는 단지는 오는 17일(월)부터 다음달 6일(금)까지 사업 신청서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 등 필요서류를 갖춰 구청 주택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구는 3월 중 사업의 필요성 및 사업비의 적정성, 준공 년수 등을 기준으로 대상지를 검토‧선정해 지원금을 교부할 계획이다.

이등호 주택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놀이공간의 유해환경 개선과 안전확보로 어린이와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만들겠다”며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금년 말까지 4억 1,400여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관내 공동주택 165개 단지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개선 ▲옥외보안등 및 임대아파트 공동전기료 지원 등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