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무형문화를 지키는 ‘2020 무형유산 원정대’ 모집
상태바
우리 무형문화를 지키는 ‘2020 무형유산 원정대’ 모집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2.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2월 19일 부터 4월 30일까지 무형유산 진로 체험 캠프 희망자 모집
‘2019 무형유산 진로탐색 캠프 ’체험교육- 통영오광대(사진=문화재청)
‘2019 무형유산 진로탐색 캠프 ’체험교육- 통영오광대(사진=문화재청)

[프레스나인] 차미경 기자= 무형유산이 즐거운 문화로 자리 잡고 소중한 가치로 대대손손 이어질 수 있도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김연수)은 무형유산을 통해 재능과 끼를 발견하고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를 오는 2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는 오는 5~11월, 총 5회로 운영되는 숙박형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2박 3일 동안 동고동락하면서 무형유산에 관련된 직업 체험과 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국립무형유산원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무형유산에 대한 진로 역량과 창의력을 키우고 미래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꿀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에는 ▲무형유산 전문가들의 직업 세계를 이야기하는 시간과 재미있는 무형유산 체험 ▲우리나라 무형유산을 다양하게 표현한 국립무형유산원 공연장·전시실․무형유산 디지털 체험관 관람 ▲국립무형유산원 공간에 펼쳐져 있는 미션을 팀별로 해결해 나가는 공동체 게임 ▲2박 3일 동안 배운 무형유산을 뽐내는 발표 공연 및 사진 전시회 등이 있다.

캠프 모집은 오는 2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학교별 단체 (회당 30명 내외)만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꿈길’ 누리집에 신청하거나 국립무형유산원 소정의 양식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