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노인요양시설 실내 공기 질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상태바
복지부, 노인요양시설 실내 공기 질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2.1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3,790개 노인요양시설 공기청정기 10,870대 설치 완료

[프레스나인] 차미경 기자= 환기가 쉽지 않은 겨울철 노인요양시설 내 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복지부가 공기천정기 설치 지원에 나섰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르신에 대한 건강 보호를 위해 지난해 3,790개 노인요양시설에 공기청정기 10,870대 설치 지원을 완료했다.

노인요양시설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사업은 실내 공기 질 개선을 통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르신의 건강보호를 위해 추진했으며, 보건복지부는 이를 위해 지난해 49억 원의 추경 예산을 편성하여 지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동절기 정기 안전점검을 계기로 노인요양시설의 미세먼지 대응현황을 함께 점검했다.

대부분의 시설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지침(매뉴얼)’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호흡기 기저질환을 보유한 입소자 관리 등이 미비한 일부 시설에 대한 개선을 권고했다. 
              
이번 점검은 전체 노인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시설 자체점검 5,320개소, 지방자치단체 현장점검 1,278개소, 보건복지부 민·관 합동점검 1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향후 시설의 공기청정기 관리현황 등을 지속적으로 파악·관리해 노인요양시설에서 실내 공기 질 관리가 적절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