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의원, 제로에너지 공장 ㈜힘펠 방문 
상태바
이원욱 의원, 제로에너지 공장 ㈜힘펠 방문 
  • 김창동 기자
  • 승인 2020.02.1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김창동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화성을)은 19일 국내 최초 제로에너지 공장인, ㈜힘펠 제 3공장에 방문했다.

대한민국 환풍기 대표 기업인 ㈜힘펠은 지난 해 12월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연면적 4552㎡)인 힘펠 3공장에 총 52억원을 투입해 기밀, 고단열, 열교환기 등 제로에너지 건축 방식을 도입하여 국내 최초 제로에너지 공장을 준공했다.

건물 외벽과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전지판에서 자체 생산한 전기를 사용하고 있다. 전기사용량이 많은 공장임에도 불 구하고 에너지 자립률이 28.25%로 효율이 높다. 겨울에도 난방을 하지 않아도 실내 온도 섭씨 18도 수준을 유지한다.

㈜힘펠 김은구 이사는 “많은 청소년들이 국내1호 제로에너지 공장에 방문하여 미래형 건축물을 경험했으면 좋겠다”며 화성시 투어코스에 추가되도록 요청을 했다.

국회신재생에너지포럼 공동대표인 이원욱 의원은 “다음 세대들이 신재생에너지 활용 현장을 경험 할 수 있다면 우리 인류의 지속가능한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부터 연면적 1000㎡이상 공공건축물은 제로에너지건축물로 의무화되었으며, 힘펠 공장이 성공적인 제로에너지 건축물이 확산 될 수 있도록 애써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날 방문에는 이원욱 의원을 비롯하여 김태형 경기도의원(도시환경위원회), 박세원 도의원(교육행정위원회), 배정수 화성시의원(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화성시의원(도시건설 위원회)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