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오픈에 필요한 정보, 'My통계로(路)'에서 찾는다
상태바
카페 오픈에 필요한 정보, 'My통계로(路)'에서 찾는다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2.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 'My통계로(路)' 2월 21일부터 서비스 개시
My 통계로 사이트(사진=통계청)
My 통계로 사이트(사진=통계청)

[프레스나인] 차미경 기자=# 대전 만년동에 사는 홍길순씨는 최근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카페를 오픈하려 한다. 살고 있는 지역에서 청년층의 인구분포와 카페현황을 지도 위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가 필요했던 홍길순 씨는 통계청의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에서, 생애주기와 관심분야를 선택한 후 인터넷 접속지역을 중심으로 간편하게 공간통계정보를 볼 수 있는 ‘「My통계로(路)’ 콘텐츠를 사용해 궁금점을 해결할 수 있었다.

통계청(청장 강신욱)은 인터넷 이용자가 접속지역을 중심으로 공간통계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는 ‘My통계로(路)’ 콘텐츠를 2월 21일부터 통계지리정보서비스를 통해 서비스한다.

 ‘My통계로(路)’ 는 보다 쉽게 SGIS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로서, 정부기관‧학술연구기관의 이용자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도 통계를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보다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부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통계청 국민디자인단이 기획단계에 참여해 국민의 아이디어와 목소리가 반영됐으며, SGIS 콘텐츠(통계주제도, 대화형통계지도, 활용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1,147개 공간통계정보를 생애주기와 관심분야로 재분류하고 추천키워드를 제공함으로써 조회 절차를 간소화했다.
 
한편 My통계로(路)’ 개시와 함께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대화형통계지도’에 지역통계를 볼 수 있도록 ‘e-지방지표’를 추가하고, ‘통계지도체험’을 개선하는 등 고도화된 SGIS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통계청은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통계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국민 중심의 통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