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스쿨룩, 나이 성별 영역 깨졌다
상태바
Z세대 스쿨룩, 나이 성별 영역 깨졌다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2.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신학기 패션은 젠더리스, 에이지리스 트렌드가 대세
다이나핏 헤리티지 후디 / 사진=다이나핏 제공
다이나핏 헤리티지 후디 / 사진=다이나핏 제공

[프레스나인] 홍은기 기자=올해 신학기 패션 트렌드에 변화의 조짐이 감지되고 있다. 과거 고정관념처럼 통용되던 성별, 연령에 따른 디자인 장벽이 허물어지는 등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하이퍼포먼스 스포츠브랜드 다이나핏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성별이나 연령에 구애 받지 않고 착용 가능한 남녀공용 ‘헤리티지 후디’를 출시했다. 레트로한 무드의 오버핏 후디 티셔츠로, 다이나핏의 역사를 표현한 로고가 포인트다. 마찬가지로 남녀공용 제품인 ‘리바운드 맨투맨’은 심플한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우고, 블랙부터 네이비, 오렌지를 아우르는 네 가지 색상 조합으로 누구나 취향에 맞춰 스타일링해 만나 볼 수 있다.

나이키 또한 홈페이지에서 ‘젠더리스 컬렉션’을 별도로 운영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후디나 크루 탑, 우븐 팬츠 등 다양한 제품을 남녀 모두가 자신의 사이즈에 맞춰 구매해 착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신학기 대표 아이템인 백팩에서도 이러한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휠라는 10대부터 4, 50대까지 넓은 팬 층을 보유한 방탄소년단과 함께 ‘2020 백투스쿨(Back To School, 2020 BTS)’ 컬렉션을 선보였다. 백팩을 중심으로 정형화된 스쿨룩에서 벗어나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스타일링을 모았다. 이에 따라, 학생들과 가벼운 출근룩을 원하는 직장인들까지 부담 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만다리나덕의 ‘시그니처백팩’도 신입생부터 사회초년생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수납공간이 넉넉하여 실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슈즈도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플럼피 스니커즈’는 베이직한 디자인에 청키한 아웃솔과 두꺼운 슈 레이스(운동화 끈) 등 유니크한 디테일을 더해 트렌디함을 강조했다. 색상은 블랙, 카키, 아이보리 3가지 내추럴한 컬러감으로 출시되어 누구나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다. 다이나핏의 신상 스니커즈 ‘쿤스트’ 역시 사이즈를 220부터 280까지 출시해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장시간 신어도 편안함을 제공하는 고탄성의 오소라이트 인솔, 비브람 창 등의 소재를 사용했다. 

다이나핏 마케팅팀 관계자는 “최근엔 성별이나 연령에 따른 고정관념 보다는 레트로, 오버핏 등 다양한 요소를 디자인에 접목한 제품이 관심을 끄는 추세”라며 “고객의 제품 선택 기준이 달라진 만큼 브랜드의 상품 기획이나 출시에 있어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