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 ASCO서 '하이루킨-7-키트루다' 병용임상 발표
상태바
제넥신, ASCO서 '하이루킨-7-키트루다' 병용임상 발표
  • 장인지 기자
  • 승인 2020.05.1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진행

[프레스나인] 제넥신은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ASCO)에서 '하이루킨-7'과 머크의 면역항암제 '키투르다(Keytruda, 성분명: Pembrolizumab)' 병용 임상연구 중간 결과를 발표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초록은 한국시간 14일 오전 6시에 미리 공개된다. 본 연구는 진행성 또는 재발성 삼중음성유방암 환자에게 하이루킨-7과 키투루다를 병용 투여한 임상1b/2상시험이다. ASCO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삼중음성 유방암 환자는 다른 유형의 유방암 환자보다 질병 진행이 빠르며 전체 생존기간도 짧은 편으로, 1차 이상 항암치료에 실패한 재발환자에서 면역관문억제제의 치료율은 약 5.3%이다.

지난 2월에 제출해 선정된 초록에는 17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저/중용량의 하이루킨-7 병용투여 임상 결과가 제시됐다. 5월 말 실제 발표는 매우 고무적인 치료반응을 보이고 있는 고용량의 하이루킨-7 병용 투여군도 포함한 총 30명의 전이 및 재발 환자에게서 얻은 하이루킨-7 의 용량에 따른 항종양 결과가 포스터로 발표될 예정이다.
 
제넥신 관계자는 "이번 발표는 하이루킨-7과 면역관문억제제 병용임상에 대한 최초의 치료효능 결과"라며 "정확한 발표시각은 초록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본 연구는 범부처신약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네오이뮨텍과 공동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