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프리카 제약사, 신풍제약 '피라맥스' 파트너 선정
상태바
남아프리카 제약사, 신풍제약 '피라맥스' 파트너 선정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1.22 09:54
  • 댓글 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아라 헬스, SSA지역 마케팅·유통 담당…해외진출 가속화

[프레스나인] 신풍제약이 남아프리카 제약사와 손잡고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Sub-Saharan Africa, SSA) 지역에 말라리아치료제 '피라맥스'를 공급한다.

22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 제약사 키아라 헬스(Kiara Health)는 신풍제약의 피라맥스의 일부 SSA 지역 마케팅 및 유통 파트너로 선정됐다. 키아라는 자사 홈페이지에 이 같은 내용을 21일 발표했다.

키아라는 피라맥스가 유럽의약청(EMA)의 제58조 절차(EMA Article 58조)에 따라 허가를 받은 최신이자 유일한 ACT(artemisinin combination therapy) 계열의 치료제라고 소개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열대열 말라리아 질환에 대한 1·2 차 치료로 ACT를 권장하고 있다.

 신풍제약은 어린이(5~20kg)의 말라리아 치료를 위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과립 형태 피라맥스를 개발했다. WHO는 과립형 피라맥스에 대해 사전적격성평가(PQ) 인증을 부여했다. PQ는 유니세프, 파호 등 의약품 국제입찰에 참여하기 위한 품질 인증 절차다.

신풍제약은 성인 투약을 목적으로 정제형(알약) 피라맥스도 개발했다. 정제 피라맥스는 2012년 WHO로부터 PQ인증을 받았으며, 2017년 WHO 성인 필수의약품 목록(EML)에 추가됐다.

슈쿠움부조 느고즈와나(Skhumbuzo Ngozwana) 키아라 대표이사는 "세계적 수준의 의료 솔루션을 제공해 모든 환자와 아프리카 환자의 건강을 복원, 보존 및 발전시키는 것이 회사의 비전"이라며 "신풍제약과 파트너십을 통해 이 같은 사명을 달성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피라맥스는  말라리아 치료제 최대시장인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 콩고공화국, 니제르, 카메룬 등 4개국을 포함해 총 7개국에 국가 말라리아 1차 치료지침으로 등재됐다. 아프리카연합 14여 개국의 사적시장에도 수출하고 있다.

키아라는 남아프리카 요하네스 버그에 본사를 둔 아프리카 제약사다. 이 회사는 글로벌 제약사들을 현지 비독점 제조 파트너로 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콩이 2021-01-22 10:34:59
코로나로 벗어날려면 하루라도 더 빨리 피라맥스가 나와야합니다

Jun 2021-01-22 09:59:54
피로나리딘(P)은 바이러스의 증식억제 세포의 n차 감염을 방지하여 자가면역이 가동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벌어주게 되며

아르테수네이트(A)는 피로나리딘(P)이 세포보호를 통해 n차 세포감염을 막는 동안 면역물질 생성 활성화로 염증폭발 일으키는 물질을 억제하게 됩니다.

즉, 피라맥스(PA=P+A) 복용시 피로나리딘(P)과 아르테수네이트(A)의 시너지 작용으로 고통없이 완벽한 치료가 가능한 것이지요.

안전성(어린이와 임산부포함), 효능성(치료 및 예방효과), 경제성(3달러)과 편이성(알약) 등이 확보된 경구용 1호 국산 코로나 치료제 피라맥스는 COVID-19 팬데믹 종식의 필수 의약품

김성만 2021-01-22 11:00:55
피라맥스가 말라리아 뿐만이 아니라 코로나19
까지 모두 치료되기를 바랍니다.

조현철 2021-01-22 10:15:54
피라맥스는 남아공 에서 코로나 임상2상을 마치고 그것을 자료로 케냐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에 효능이 증명된 약물이며 값싸고 경구용이라 편의성까지 가지고 있으며 말라리아 치료제로 임상 4상까지 완료된 가장 안전한 약물입니다.
정부는 대형 제약사만 임상 환자를 밀어주지 말고 피라맥스 임상환자를 지원해서 빨리 긴급승인이 될수 있도록 지원해줘야 합니다.
피라맥스가 긴급 승인이 이루어져서 코로나 펜덱믹을 종식 시켜주길 바랍니다.

두근두근 2021-01-22 10:18:04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를 공급한다고 하지만 피라맥스는 코로나 치료제로도 임상중이죠^^ 마케팅, 유통으로 해외진출이 수월해졌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