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호실적 달성…고부가가치 제품 성장견인
상태바
시지바이오, 호실적 달성…고부가가치 제품 성장견인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4.1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이익 109억 29%↑…동종진피·인공뼈 등 안정적 매출

[프레스나인] 시지바이오는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의 사업 포트폴리오로 지난해 매출 714억원, 영업이익 10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15%, 29% 성장한 714억원, 109억원을 기록했다. 연 매출은 2018년 이후 연 평균 19%씩 성장해 3년 연속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닌 동종진피, 인공뼈, 미용성형 등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전략 덕분이다.

다년간 축척된 동종진피 개발 노하우를 적용해 출시한 ‘시지덤 원스텝’을 비롯한 동종진피 대체제가 시지바이오의 성장세를 이끌었다. 특히 지난해 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시지덤 원스텝은 2025년 200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5월 신의료기술에 등재된 ‘노보시스’와 ‘본제너’, ‘알로믹스’ 등 DBM골대체제가 전년보다 매출이 각각 17% 증가하면서 시지바이오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히알루론산(HA) 필러인 ‘지젤리뉴’의 중국 수출 또한 성장 이유로 꼽혔다. 지젤리뉴의 수출금액은 2019년보다 32% 증가한 33억원을 달성했다. 지젤리뉴는 동물시험을 통해 콜라겐, 엘라스틴 등 피부 구성성분의 생성 촉진이 확인돼, 지난해 12월 국제 학술지 Aesthetic Plastic Surgery 온라인 판에 게재된 바 있으며, 입증된 효과를 바탕으로 중국 수출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지바이오의 이 같은 성장은 효과적인 바이오 신기술을 확보하고,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개발에 지속적인 투자가 이뤄진 결과다. R&D투자금액은 2019년 대비 약 2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9% 증가했다.(2018년 대비 R&D투자금액 증가: 88%, 영업이익 증가: 154%)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코로나19 여파에도 과감한 투자와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의 포트폴리오 개편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글로벌 재생의료 1위 기업을 목표로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