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약국 등 전국 유통
상태바
한미약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약국 등 전국 유통
  • 이한영 기자
  • 승인 2021.04.2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바이오센서와 유통 계약…15~30분내 결과 확인

[프레스나인] 한미약품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STANDARD Q COVID-19 Ag Home Test’에 대한 약국 공급계약을 SD바이오센서와 체결, 약국을 통한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을 통한 구매시스템도 구축하겠단 계획이다.

이 자가검사키트는 직접 콧속(비강)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15~30분 안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키트에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나타나면 양성, 붉은색 한 줄(대조선C)이 나타나면 음성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우수한 성능을 갖춘 자가검사키트로 방역 시스템을 효율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만 키트는 보조적 수단인 만큼 감염 의심자는 반드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SD바이오센서가 개발한 전문가용 항원진단키트도 도입해 ‘HANMI COVID-19 Quick TEST’라는 제품명으로 의료기관 및 일반 기업체 등에 유통하고 있다. 그외 개인 방역 관련 제품(한미콜드마스크, 진단키트, 한미 깨끗한 마스크 등)도 유통 중이다. 

SD바이오센서는 현재 독일, 네덜란드, 덴마크, 스위스 등 8개국에서 개발·제조한 의료진용 코로나19 항원신속진단키트를 자가검사용으로 허가를 획득,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