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 TKI불응 비소세포폐암 임상 첫 환자 투약
상태바
엔케이맥스, TKI불응 비소세포폐암 임상 첫 환자 투약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1.08.0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땅한 치료제 없는 상황서 새로운 항암치료 기회 될 것”

[프레스나인] 엔케이맥스는 티로신키나아제 저해제(Tyrosine kinase Inhibitor, TKI)불응 비소세포폐암 임상 1/2a상의 첫 환자 투약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엔케이맥스가 국내에서 진행하는 두 번째 임상으로 TKI치료에 실패한 비소세포폐암 환자 총 24명을 대상으로 서울아산병원에서 진행된다. 

임상은 4개의 코호트로 환자를 분류해 ▲코호트1 및 코호트3의 환자군 12명에게 슈퍼NK(40억개 및 60억개)와 GC 병용투여, ▲코호트2 및 코호트4의 환자군 12명에게 슈퍼NK(40억개 및 60억개)와 GC, 얼비툭스 3가지 약물을 병용투여 한다. 

또 임상시험 진행 중에 용량제한독성(Dose Limiting Toxicity) 발생에 따라 코호트5 및 코호트6 진행 여부를 결정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첫 투약을 마친 환자는 고활성 슈퍼NK 40억개와 젬시타민/카보플라틴을 병용 투여 받았다. 

회사 측은 이번 임상에서 슈퍼NK와 화학항암제/표적항암제 병용투여에 따른 투약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한다고 부연했다. 

박상우 엔케이맥스 대표이사는 “현재 TKI 치료에 실패한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는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라며 “이번 임상을 통해 슈퍼NK가 이러한 환자들에게 새로운 항암치료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