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비츠로셀과 스마트패치 업무 협약
상태바
아이큐어, 비츠로셀과 스마트패치 업무 협약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8.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마스크팩·패치 등 공동개발

[프레스나인] 아이큐어는 비츠로셀과 차세대 스마트패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최고의 TDDS(경피 약물전달 시스템, 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플랫폼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약용 패치 및 신규 마스크팩 제품을 준비하고 있는 아이큐어와 초박형 필름 배터리(TFB) 제조 기술을 보유한 비츠로셀의 이해관계가 맞아 성사됐다. 

과거 스마트패치는 약물 전달보다는 진단기기 기반의 정보 수집 및 분석을 통한 진단으로 집중돼 있었다. 최근에는 안정화한 배터리와 약물전달 시스템을 이용해 인슐린처럼 정기적·장기적으로 투약 관리해야 하는 약물을 대상으로 스마트패치 기술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그동안 쌓아온 기술·경영 정보 등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의료용·미용 스마트 마스크팩, 패치 등의 출시에 협력할 예정이다.

최영권 아이큐어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비츠로셀의 초박형 필름 배터리 기술을 접목, 한 차원 높은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의약품 및 화장품을 패치 형태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승국 비츠로셀 대표는 “아이큐어의 패치, 마스크팩 등에 이 배터리 기술을 접목할 경우 통증 완화, 혈액 순환 등에서 남다른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비츠로셀은 아이큐어와 원 컴퍼니(One Company) 협력 체제 아래 스마트패치 기술 개발부터 사업 모델화까지 함께 정진해 대한민국 시장을 열고 세계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비츠로셀 장승국 대표이사, 아이큐어 최영권 대표이사. 사진/아이큐어
(왼쪽부터)비츠로셀 장승국 대표이사, 아이큐어 최영권 대표이사. 사진/아이큐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