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의사랑’, 환자 예약·상담 관리 기능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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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케어 ‘의사랑’, 환자 예약·상담 관리 기능 업데이트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1.08.1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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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상담·시술관리 기능 강화…"편의성 제고"

[프레스나인] 유비케어는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 내 환자 예약·상담 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자료제공=유비케어)
(자료제공=유비케어)

‘의사랑’은 병·의원에서 환자의 접수, 진료, 검사, 청구, 수납 등 전반의 작업들을 정보화 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현재 국내 요양기관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라고 유비케어는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예약 관리 ▲상담 관리 ▲시술 관리 등 비급여 관련 기능으로, 환자 관리를 위해 ‘의사랑’ 외 별도 솔루션을 구매하는 고객의 부담을 낮추고자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유비케어는 설명했다.

피부과, 가정의학과 및 일반 의원에서 미용 비급여 항목과 수액, 물리치료 등 다양한 영역의 진료가 증가함에 따라 환자 관리에 대한 니즈가 증가했다는 게 유비케어 분석이다.

유비케어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의사랑’은 병원 환경에 맞춘 환자 예약 관리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졌다. 직관적인 UI·UX를 통해 사용자가 손쉽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상담 및 시술 관리를 위한 일자 별 관리 기능을 추가하면서 시스템 편의성을 개선했다. 특히, 상담 내역을 세분화해 저장할 수 있어 진료 기록 외 환자 별 특이사항을 별도로 입력 가능하다고 유비케어는 강조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기능과 함께 비급여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병·의원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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