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피라맥스' 말리리아 실생활연구 해외포럼 발표
상태바
신풍제약 '피라맥스' 말리리아 실생활연구 해외포럼 발표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9.17 05: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연합 산하 EDCTP, 심포지엄 내달 온라인 개최

[프레스나인] 신풍제약 '피라맥스'의 말라리아 치료에 대한 최신 실생활연구 결과가 내달 유럽연합(EU) 산하 기관이 개최하는 포럼에서 발표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EU 산하 유럽 및 개발도상국의 임상시험 협의체(EDCTP)가 개최하는 포럼이 내달 17~21일 아프리카 모잠비크 마푸토의 '아킴 치사노 국제 컨퍼런스 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열린다. '건강을 위한 연구의 형평성'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피라맥스의 아프리카 시판과 관련 실생활 연구 등이 발표된다. 

구체적으로 ▲서아프리카 말라리아약 임상 네트워크(WANECAM)가 주도한 서부 아프리카 지역 약 1100여명 대상 유효성 및 안전성 연구 ▲HIV/AIDS 및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중앙 아프리카 네트워크(CANTAM) 주도로 아프리카 8500명 대상 피라맥스의 실생활 연구 등 피라맥스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 프로그램에 포함됐다. 시판 후 진행한 두 연구에서는 피라맥스의 유효성 및 안전성이 확인됐다. 

이어 ▲아프리카 임산부의 말라리아 치료를 위한 4개의 ACT(피로나리딘-알테수네이트, 알트메터-루메판트린, 아르테수네이트-아모디아퀸, 다이하이드로아테미시닌-피페라퀸)의 효능 및 안전성 ▲나이지리아 남서부의 어린이들 사이에서 피로나리딘-알테수네이트 및 알트메터-루메판트린의 효능과 안전성 비교 등 주제도 발표된다. 

연구진은 "피라맥스는 EDCTP 포럼의 심포지엄을 후원했다"며 "아프리카 말라리아 풍토성 국가에 피라맥스를 공급하기 우해 사후 승인 및 실생활 연구를 진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신풍제약
사진/신풍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게피 2021-09-17 07:51:20
위드코로나 자가치료 피라맥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