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제16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전달식 진행
상태바
대원제약, 제16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전달식 진행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1.11.19 09:3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대원제약은 서울 성동구 대원제약 본사에서 대한적십자사, 성동구청과 함께 ‘2021년 제16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가정 형편이 좋지 않은 취약 계층 이웃들에게 임직원들이 손수 담근 김치를 전달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대원제약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작년과 마찬가지로 김장 행사를 진행하지 않고 김장김치 완제품을 전달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전달식에는 대원제약 최태홍 사장을 비롯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중앙봉사관 이현숙 관장, 성동구청 김준곤 행정관리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대원제약은 총 7400kg의 김치를 기부했다. 대한적십자사는 기증받은 김치를 성동구 내 취약 계층 53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최태홍 대원제약 사장은 “다소 일찍 찾아온 추위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이웃들이 올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숙 대한적십자사 이현숙 중앙봉사관장은 "매년 꾸준히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대원제약과 성동구청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대원제약은 사내 합창단 ‘대원하모니‘의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나눔 콘서트, 재사용 가능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아름다운데이‘, 저소득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빵 만들기‘와 ‘사랑의 연탄 나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해온 바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랑의 마스크줄 만들기‘ 등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봉사 활동을 새로 시작하고 사회 공헌 활동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현복주 성동지구협의회장, 이현숙 중앙봉사관장, 대원제약 최태홍 사장, 마케팅본부장 백인환 전무, 관리본부장 김연섭 전무. 사진/대원제약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현복주 성동지구협의회장, 이현숙 중앙봉사관장, 대원제약 최태홍 사장, 마케팅본부장 백인환 전무, 관리본부장 김연섭 전무. 사진/대원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1-20 02:20:26
겨울의 하느님이신 전욱(顓頊) 께서 다스리시는 절기입니다. 김치에는 중세시대 서유럽 항해자들이 찾아 헤메던 향신료가 많이 들어갑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244

윤진한 2021-11-20 02:19:56
유교문화권의 24절기중 하나인 입동(立冬). 2021년 11월 7일(음력 10월 3일)은 입동입니다. 한국은 전통적으로 입동즈음에 전국적인 김장철에 들어가,소설(小雪)즈음까지 절정을 이루며 점차 마무리됩니다. 모두 똑같이 김장하면, 배추나 부재료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사먹는 김치시장이 형성된점을 감안, 너무 조급해하지 마셔야 합니다. 전통적인 풍속으로 자리잡아, 마음의 위안을 얻고자 김장을 하시는 분들도 많을것입니다. 입동후 15일 동안의 절기에는, 최고 하느님이신 천(天, 인간을 낳으신 하느님이심.시경:天生蒸民, 태극과 연계되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최고 하느님 天)다음의 하위신으로, 하늘로 승천하시어 계절을 다시리시는 오제[五帝, 天(최고 하느님) 다음의 하위 하느님들]중의 한분 신이시며, 겨울의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