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사우디아라비아·우크라이나 ‘나보타’ 품목허가 획득
상태바
대웅제약, 사우디아라비아·우크라이나 ‘나보타’ 품목허가 획득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05.1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동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세계 100개국 허가 획득 목표”

[프레스나인] 대웅제약은 사우디아라비아와 우크라이나에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인구 및 경제 규모 면에서 중동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만큼, 대웅제약은 사우디아라비아 시장을 중동지역에서 본격적인 매출 확장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또한 올해 유럽 발매를 앞두고 유럽연합(EU) 회원국 외 유럽 국가의 허가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역시 동유럽에서 시장규모가 큰 국가이므로 나보타의 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에 있어 기반이 될 예정이다.

나보타 제품.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이번 품목 허가를 통해 나보타를 미국·유럽·캐나다 등 전 세계 58개국에 진출했다. 올해 중국을 포함해 향후 100개국 이상 국가에서 허가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지난 2014년 국내에 출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다. 미용분야에서 ▲미간주름 개선 ▲눈가주름 개선, 치료 분야에서는 ▲뇌졸중 후 상지근육경직 ▲눈꺼풀경련에 관한 치료 적응증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사각턱 개선 적응증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를 신청했으며, 미국 파트너사인 이온바이오파마(Aeon Biopharma)를 통해 만성·삽화성 편두통 및 경부근 긴장에 관한 2상 임상을 진행 중이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나보타는 아시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50개국 이상에서 허가를 받은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올해 예정 돼 있는 유럽 등에 출시를 통해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 진출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No.1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