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로보틱스 ‘엣눅하다’와 10.2억 치킨로봇 공급계약
상태바
레인보우로보틱스 ‘엣눅하다’와 10.2억 치킨로봇 공급계약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2.06.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외식 브랜드에 공급…글로벌 푸드테크 시장 진출 목표

[프레스나인]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외식 서비스용 협동로봇 시스템 개발 전문 푸드테크 기업 ‘엣눅하다’와 10.2억원 규모의 협동로봇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해외 수요증가 및 신규 고객사 확보에 따른 공급물량으로 2021년 총 연결기준매출액 대비 11%를 넘는 규모다.

레인보우로보틱스가 국내 최초로 획득한 미국위생협회(NSF)의 공식 인증 협동로봇 플랫폼에 ‘엣눅하다’가 보유한 푸드테크 관련 기술 및 노하우를 접목한 치킨로봇을 국내 및 글로벌 외식 브랜드에 공급할 예정이다.

양사는 외식 브랜드의 고유한 조리 레시피의 로봇 프로그램화 및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긴밀한 협업 체계를 이어간다. 북미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 내 공급망도 넓힐 계획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지난해 4월 국내 협동로봇 최초로 미국위생협회(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 NSF)의 특수목적용 식품 가공처리기기 및 관련 부품 안전성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NSF는 국제공인기관으로, 식품을 취급, 가공, 보관하는 상업용 기기와 기구 전반의 품질검사를 수행한다. NSF 인증은 제품의 내장부품과 재질, 독성 유무를 확인하는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발행된다. NSF 인증 제품의 경우,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의 가장 큰 규모인 북미 및 유럽 시장 등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해 해당 시장 진출이 용이해진다.

이정호 레인보우로보틱스 대표는 “최고의 로봇 기술을 개발해 현장에 적용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함께 성장하는 로봇 플랫폼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원정훈 엣눅하다 대표는 “K-치킨으로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식음료(F&B) 제조 관련 로봇을 ‘레인보우로보틱스’와 함께 선보여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레인보우로보틱스
사진/레인보우로보틱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