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바이오, ‘2022 바이오유럽’서 사업 개발 성과 기대
상태바
브릿지바이오, ‘2022 바이오유럽’서 사업 개발 성과 기대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10.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제약 기업과 텀시트 등 상세 조건 협의 단계

[프레스나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열리는 ‘2022 바이오유럽(BIO-Europe)’에 참가해 글로벌 기술이전 체결을 위한 후반부 사업 협상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8번째를 맞게 되는 바이오유럽 행사는 유럽 지역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업계 파트너링 행사로, 올해 약 60개 국가에서 4000여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측은 지난 6월,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바이오 USA’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사업개발 차원의 다양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후 후속 회의를 통해 폐암 파이프라인에 대한 글로벌 기술이전 계약 체결을 위한 텀시트(term sheet) 기반의 재무적 거래 조건 및 세부 전략 협상을 활발히 이어왔다. 다음 주 본격 개최되는 바이오유럽 행사를 기점으로 독일 현지에서 글로벌 기술이전 관련 후반 논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에 따르면 전세계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시장에서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로 환자 대상 임상을 이끌어 가고 있는 ‘BBT-176’은 4세대 EGFR 저해제로서 기존 3세대 치료제 내성에 대한 허가 약물의 부재로 인해 가속승인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며 약물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현재 국내 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BBT-176의 1상 임상 순항과 더불어, 해외의 폐암 연구 권위자들과의 긴밀한 공조를 바탕으로 미국 등을 포함하는 글로벌 임상 개시를 발빠르게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오랜 사업개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팀을 이뤄 신규 돌연변이로 인한 미충족 의료수요를 보이는 폐암 표적치료제 시장을 한 발 앞서 읽고 이에 대응해 글로벌 폐암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과의 전략적 공조를 꾀하고 있다”며 “앞서 물질 교환 및 실사 등의 과정을 순조롭게 마무리한 만큼, 막바지 재무 조건의 전략적 협상을 통해 조 단위 메가 딜을 신속히 체결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