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바이오, 암 원발 부위 예측 기술 특허 취득
상태바
테라젠바이오, 암 원발 부위 예측 기술 특허 취득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3.03.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전체 데이터 활용…“진단 어려웠던 암환자들에 실질적 도움 기대”

[프레스나인] 테라젠바이오는 특정 암의 원발 부위 진단에 도움을 주는 예측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테라젠바이오CI
사진/테라젠바이오CI

해당 기술은 ▲원발 부위가 불분명해 치료 전략 수립이 어려운 원발 부위 불명암 환자로부터 메신저리보핵산(mRNA) 및 DNA CpGs(methylation 발생 지역) 데이터 획득 ▲두 번의 특징 추출 단계를 통해 원발 부위 예측을 위한 조직별 특징 데이터(바이오마커) 추출 ▲랜덤 포레스트 모델을 이용해 원발 부위를 예측하는 방법 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암은 전이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단하는 과정에서 원발 부위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이에 따른 치료 전략을 수립하는 게 완치의 중요한 포인트다. 테라젠바이오의 특허 기술은 원발부위 불명암 환자의 세포로부터 RNA, mRNA, methylation 중 하나를 포함하는 유전체 데이터를 디지털화 하고,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원발 부위를 예측하는데 활용되는 마커 정보를 효과적으로 추출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회사는 해당 기술이 원발 부위 불명암의 원발 부위를 더욱 정밀하고 정확하게 예측해 해당 암 종에 부합하는 치료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태순 테라젠바이오 대표는 “우리가 하는 일은 단순히 기술을 개발하는 게 아닌, 누군가에 소중한 가족인 환자 한 분 한 분의 생명을 살리는 일이다. 이번 특허 역시 진단이 어려워 치료가 힘들었던 분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테라젠바이오는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암환자 분들에 희망과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