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백신연구소, ‘바이오코리아 2023’ 참가
상태바
차백신연구소, ‘바이오코리아 2023’ 참가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3.05.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증강 플랫폼‧B형간염 치료백신 등 파이프라인 소개

[프레스나인] 차백신연구소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2023’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바이오코리아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바이오 컨퍼런스다. 세계 각국의 바이오헬스 분야 경영진, 컨설팅 전문가와 관련 연구자, 정책 담당자 및 투자자가 한자리에 모여 바이오 헬스 산업의 최신기술 동향과 비전을 공유한다. 

사진/차백신연구소CI
사진/차백신연구소CI

염정선 차백신연구소 대표는 11일 ‘면역증강 플랫폼 기술과 그 활용’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염 대표는 ‘글로벌 협력을 위한 백신 혁신 기술 사례’ 세션에 진행되는 이번 발표에서 독자개발한 면역증강제인 ‘L-pampo’(엘-팜포)와 Lipo-pam’(리포-팜)을 소개한다. 

또 현재 임상시험에 들어간 만성 B형간염 치료백신, 무반응자용 B형간염 예방백신, 대상포진 예방백신과 후보물질 발굴단계인 고연령층용 인플루엔자 백신, 노로바이러스 백신 등의 개발 계획을 설명한다.

차백신연구소는 컨퍼런스 세션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되는 비즈니스 파트너링에 참여해 참가 기업들과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을 논의할 예정이다.

염정선 대표는 “현재 B형간염 치료백신과 예방백신을 중심으로 글로벌 제약사를 비롯한 여러 곳과 기술이전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에 참여해 국내외 바이오 기업들에게 차백신연구소의 우수성을 알리고, 실질적인 상업화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