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감마리놀렌산까지 한번에…블랙커런트 카시스베리, 추선선물로 눈길

2016-09-02     온라인뉴스팀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들께 건강식품을 선물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블랙커런트 카시스베리’가 추석선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블랙커런트 베리는 베리에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알려진 파이토케미컬(항산화성분)은 물론이고 중년여성에게 꼭 필요한 불포화지방산 감마리놀렌산이 다량 함유돼 있다.

또한 비타민C, 뼈를 위한 칼슘까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여러 가지 영양제를 챙겨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중년건강을 지킬 수 있는 특별한 베리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감마리놀렌산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의 양을 조절해 월경전증후군에 효과가 있으며 폐경에 따른 불편 증상을 호전시키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렇다보니 여성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이 불포화지방산은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염증을 줄여줄 뿐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까지 있어 중년 남성에게도 도움이 된다.

또한 세포에 활력을 주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맑게 해 아토피나 건조증 같은 피부질환이 고민인 사람에게도 좋다.

감마리놀렌산의 3대 원료로는 달맞이꽃 종자, 보라지꽃 종자, 블랙커런트 종자를 들 수 있으며, 이 종자에는 달맞이꽃 종자의 2배 이상의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식물성 여성호르몬인 이소플라본까지 밸런스 있게 함유돼 있다.

중년건강지킴이 4총사 파이토케미컬, 감마리놀렌산, 비타민C, 칼슘을 한번에 얻을 수 있는 블랙커런트 카시스베리는 자연 건강 식품의 뉴 트랜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뉴스팀 (online@press9.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