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헬스케어 “실손보험 청구, 스마트폰 앱으로 해결”
2018-01-16 [전자신문 CIOBIZ] 정용철 의료/SW 전문 기자
서비스는 KB손해보험 실손보험 가입자가 세브란스병원을 이용할 시 '마이(My)세브란스'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실손의료보험을 청구하게 돕는다. 레몬헬스케어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엠케어'를 통해 3월부터 서비스한다.
앱에서 본인 인증 후 청구데이터 전송 여부만 선택하면 된다.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는 전자문서(EDI) 형태로 보험사에 자동 전송된다. 진료 예약, 안내, 진료비 결제, 실손의료보험 청구까지 앱 하나로 해결한다. 서류 발급 비용, 시간 절감 효과와 보험 상품 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을 기대한다.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는 “국민 약 65%가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했지만 번거로운 청구절차로 소액 보험금 미청구 건수 비율이 절반에 이른다”며 “실손보험 바로청구는 병원·고객·보험사가 모두 윈윈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 정용철 의료/SW 전문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