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위한 콘퍼런스 'Gaming on AWS' 30일 개최

2018-10-16     박종진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30일 서울 강남 르메르디앙호텔에서 'Gaming on AWS 2018'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AWS는 2013년부터 국내 게임사를 위해 매년 행사를 개최했다. 클라우드 기반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세션과 실습과정을 제공한다. 올해 행사에서는 AWS를 도입해 비즈니스 성과를 거둔 게임업계 사례와 AWS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 활용방안 등을 소개한다.

AWS는 게이밍 라이프사이클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션을 통해서 AWS 서비스와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한다. 오전에는 게임을 위한 AWS 서비스 소개, 데브시스터즈의 AWS 클라우드를 통한 데이터 레이크 구축 사례, 넥슨의 글로벌 플랫폼 구축 사례 등 AWS 게임 고객사에서 직접 사례를 발표한다.

오후에는 게임 데이터 분석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레이크 구축과 머신러닝 활용, 게임을 위한 AWS 관리형 데이터베이스(DB) 서비스 활용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실습세션을 마련했다. 다양한 AWS 서비스를 시나리오에 따라 실습, 게임개발과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AWS 고객사인 중소 게임사의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보 부스도 연다. AWS는 중소 게임사의 성장과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지원하는 AWS 게이밍 엠베서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원 대상 게임사인 머스트게임즈, 미어캣게임즈, 픽셀핌스, 슈퍼플래닛, 엑스큐게임즈 등이 참여한다.

AWS 공식 파트너사인 메가존, GS네오텍, 솔트웨어 부스에서는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받을 수 있다. 부스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서비스 경험에 기반한 게임 흥행 요소, 최신 기술과 정보를 제공한다. 애드콜로니는 게임사 UA(모객) 마케팅과 광고 수익화를 위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