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PC방창업 분야에 게임대회 접목 매출 성장 이끌어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PC방창업에 대한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들의 선전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PC방 이용이 게임 중심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면서 게임 유저들이 선호하는 아이템 및 전략을 선보이는 브랜드가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기업인 스타덤PC방의 경우 오픈 매장 또는 각 가맹점 별 게임대회 이벤트를 여는 것이 보편화된 것은 물론, 공식적인 게임대회 개최지로 선정되는 등 PC방 중심의 게임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스타덤PC방은 단순 홍보를 위한 게임 이벤트를 여는 것이 아닌,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정기 게임대회 진행으로 가맹점 매출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에는 피시방창업 업계 최초로 E-SPORTS 팀을 결성하기도 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업계 유일하게 회사 내부에 게임업계 대기업 출신의 전문가가 배치된 전담부서를 운영 중”이라며, “본사 차원의 전국 및 지역 단위 게임대회 개최는 물론, 각 가맹점 별로 365일 게임대회를 진행하며, 고객이 먼저 찾는 운영방식을 지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반 PC방 프랜차이즈 기업에서도 게임 대회 이벤트가 종종 진행되고 있지만, 내실 부족으로 실제 참가율은 매우 저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면, 스타덤PC방은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피파온라인4,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종목을 주제로 한 게임대회를 개최하며, 초보자도 쉽게 참가할 수 있는 대회 방식으로 운영돼 참여율이 높은 편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게임 유저들을 만족시키는 환경 또한 철저히 관리되고 있다. 스타덤PC방의 상징과 같은 상하 배치 방식의 듀얼 모니터 '헤드업 모니터'와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되어 스마트폰 없이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터치 모니터는 물론, 키보드와 마우스를 자동 센서를 통해 간편하게 자외선 살균 처리해 주는 PC방 책상인 'UV클린데스크', 같은 방식으로 헤드셋을 살균하는 헤드셋 보관함 'UV헤드셋BOX' 등의 아이템들은 스타덤PC방의 단골 확보 노하우이자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먹거리를 통한 추가 매출 요소도 갖추었다. 피씨방창업 브랜드 스타덤PC방 전 매장에 입점해 있는 프리미엄 먹거리 브랜드 ‘방방쿡쿡’은 PC방에 최적화된 메뉴 개발과 공급으로 각 가맹점 매출을 40%까지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국 가맹점의 먹거리 데이터를 분석해 엄선된 메뉴만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서비스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한식국밥 대표 브랜드로 전국 110호 가맹점을 달성한 '순남 시래기', 갤러리 감성주점 '지금 보고싶다', 고풍적인 엔틱감성 치킨 대표 브랜드 ‘봉구통닭’, 아메리칸 뉴트로커피 대표 브랜드 ‘데일리티’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베테랑 경영진이 관리하고 있어 더욱 다양한 성공창업의 시스템을 갖추고 운영된다”며, “2월 신규 창업자를 위해 국내서는 최초로 240hz 게이밍 모니터 및 RTX 2080 그래픽카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의 창업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털사이트에서 ‘스타덤PC방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