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Bank] 우리은행, 금융교육 웹드라마 ‘차차사’ 공개 外

2024-07-05     박수영 기자

[프레스나인] ◇우리은행, 금융교육 웹드라마 ‘차차사’ 공개

우리은행이 금융교육 웹드라마 ‘차곡차곡 사랑하고 있습니다(차차사)’를 공개했다.

차차사는 MZ세대 금융교육을 위해 우리은행이 기획하고 EBS미디어가 제작한 로맨스 웹드라마다. 스토리를 엮어 갈 주인공 차우리 역에 SF9 다원과 정민 역에 권은빈 배우가 출연한다. 이들은 군복무, 취업 준비생, 사회 초년생 시절 등 MZ세대들이 마주하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달콤한 로맨스를 섞어가며 풀어낸다.

차차사는 ▲장병내일 준비적금 ▲청년주택 드림통장 ▲신용관리 ▲급여관리 ▲금융사기 예방 등 모두 9개 에피소드를 담았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7월 5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우리WON뱅킹의 스무살 우리에서 공개된다.

우리은행은 차차사 공개를 기념해 오는 7월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WON뱅킹에서 웹드라마 관련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을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무 살 이후 시기별로 사회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제작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차차사가 사회진출을 앞둔 MZ세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우리은행

◇KB금융, 생성형AI 시대 맞아 ‘디지털IT부문 전략워크숍’ 진행

KB금융그룹은 본격적인 생성형AI 시대의 도래에 대응하고 고객 관점의 디지털 혁신 전략을 수립하고자 ‘디지털·IT부문 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 전략 발굴을 위한 발표 세션과 AWS(Amazon Web Service)와 같은 생성형AI 전문기업이 전달하는 생성형AI의 최신 기술동향과 활용사례를 담은 특강 세션으로 구성됐다. KB금융 전 계열사의 디지털·IT 부문 경영진 50여명은 ▲생성형AI 기술의 내재화 ▲ 비대면·디지털 중심의 코어뱅킹 현대화 ▲마이데이터 기반의 계열사 간 협업 전략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진정한 디지털 혁신은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피부로 느낄 수 있을 때 이루어 지는 것”이라며 “디지털·AI는 KB금융의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동력이므로 고객 관점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그룹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사진/KB금융

◇하나은행,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 SWEET 오픈
 
하나은행은 급여를 받는 모든 손님에게 매달 특별한 혜택을 드리는 금융상품 달달하나 통장을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성수 달달팩토리는 오는 14일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성수 달달팩토리는 지난해 하나은행이 여행의 즐거움을 테마로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구현한 성수국제공항에 이은 두 번째 팝업스토어다. 성수국제공항,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등 금융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주도해온 하나은행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손님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오감을 자극하는 트렌디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성수 달달팩토리를 찾는 손님들은 동화 속 상상의 과자집 같은, 달콤한 디저트 모양으로 장식된 건물을 볼 수 있다. 더불어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출근이라는 디자인 콘셉트에 맞춰, 행복하게 일한 결과로 받는 달달한 보상을 표현해낸 공간들과 각종 문구도 마련돼 있다.

건물 내부로 입장하면 손님들은 달달한 디저트 생산라인의 일일 신입사원이 돼 체험용 달달하나 통장과 스트링백을 웰컴키트로 받는다. 성수 달달팩토리 생산 라인의 재밌는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 키링을 완성해 나갈 수도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의 또 다른 재미 요소는 이종업종인 GS25, 리사르와의 긴밀한 협업이다. 손님들은 GS25와 리사르커피가 함께 내놓은 마카롱과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리사르커피가 준비한 한정판 에스프레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하나은행과 GS25는 달달하나 통장을 주제로 편의점 내 팝업스토어, 한정판 PB상품이라는 새로운 협업 시도를 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열흘 동안 진행되는 팝업스토어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출근, 성수 달달팩토리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께 하나뿐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드리겠다”며 “이번 팝업스토어에서의 경험을 통해 달달하나 통장의 다양한 장점들이 손님들께 자연스레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농협은행, 새 광고모델로 대세 배우 ‘변우석’ 발탁

NH농협은행은 새 광고모델로 ‘변우석’ 배우를 발탁했다고 5일 밝혔다.

변 배우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을 맡아 변우석 신드롬을 일으키며 다양한 연령층에 사랑받는 것은 물론, 국내외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농협은행은 다정하고 세련된 이미지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출구 없는 매력을 지닌 변우석 모델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농협은행으로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대세 배우로 떠오른 변우석 씨와 함께 고객 분들께 더욱 친근하고 트렌디한,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은행으로 다가가겠다”라며 “앞으로 변우석 모델과 TVCF,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활발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은행

◇케이뱅크, 송파 문현중학교 찾아 청소년 금융진로뮤지컬 공연 개최최

케이뱅크는 서울 송파구 문현중학교를 찾아 재학생 525명을 대상으로 금융진로뮤지컬 ‘유턴’ 공연을 개최했다. 

금융진로뮤지컬 유턴은 저축과 합리적인 소비, 신용의 중요성, 주식투자의 이해, 금융사기 예방 등 실생활 금융지식과 다양한 금융직업을 소개하는 뮤지컬이다. 전문배우 6인이 학창시절과 현재를 오가는 이야기를 통해 금융에 대한 이해와 진로 선택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이번 공연은 전국은행연합회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청소년이 어렵게 느끼는 금융을 뮤지컬 형식으로 전달해 쉽고 재밌게 금융지식을 쌓고 금융권 직업까지 탐색하는 기회로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현재 전국은행연합회가 전국을 순회하며 뮤지컬 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케이뱅크는 이번 문현중학교에서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다. 이번 뮤지컬은 케이뱅크가 지난 2018년 경기 포천 동남중학교에서 실시한 금융뮤지컬에 이은 두 번째 공연이다.

케이뱅크는 뮤지컬 공연 시작 전 학교를 방문해 청소년들에게 인터넷전문은행 1호 케이뱅크를 소개하고 인터넷은행의 역할과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청소년이 올바른 금융지식을 쌓고 현명한 금융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금융뮤지컬 공연에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비롯해 시니어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케이뱅크

◇카카오페이, 여름 휴가철 맞이 일본 할인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페이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본을 찾는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을 위해 편의점 브랜드 로손(LAWSON)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오는 7월 30일부터 9월 22일까지 일본 로손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500엔 이상 결제 시 50엔을 할인받을 수 있다. 로손에서 1000엔 이상 결제 시 100엔을 할인받는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함께 진행해 사용자는 기간 내 1인당 최대 150엔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7월 한달간 로손, 패밀리마트, 세븐일레븐 등 일본 3대 편의점에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0%를 최대 2000엔까지 1인 1회 할인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또, 일본 주요 공항에서의 단독 프로모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먼저, 도쿄 나리타 국제공항 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1만엔 이상 결제 시 1인당 1회 500엔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만엔 이상 결제 시 1000엔 할인해 주는 혜택도 6월부터 9월, 10월부터 12월 각각 1인 1회 제공된다.

신치토세 공항 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10,000엔 이상 결제 시 500엔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간사이 공항 면세점에서 1만엔 이상 결제 시 1000엔이 할인되는 혜택을 공항별로 연말까지 1인 1회 누릴 수 있다. 후쿠오카 공항 면세점에서는 6월까지, 7월부터 9월까지, 10월부터 12월까지 각 기간마다 1만엔 이상 결제 시 1000엔씩 할인받을 수 있으며, 기간별로 1인 1회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일본을 방문할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이 풍성한 혜택으로 더욱 즐겁게 여행을 누리길 기대하며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일본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카카오페이와 함께 편리한 결제를 경험하고, 풍성한 혜택까지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카카오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