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Bank] NH농협카드, 청년 제대군인 위한 '히어로즈 체크카드' 출시 外
[프레스나인] ◇NH농협카드, 청년 제대군인 위한 '히어로즈 체크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국가보훈부와 협력해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히어로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히어로즈 체크카드는 청년 제대군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역 후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카드다. 주요 서비스는 자기계발 및 생활편의 영역에서 제공되며, 발급 대상은 만 34세 이하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의 청년 제대군인이다. 전역 시 성별과 직급은 무관하다.
먼저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외국어학원 ▲서점(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도서) ▲어학시험 (토익, TEPS, JPT, KPE) ▲스포츠영역(종합스포츠센터, 수영장, 요가, 볼링장, 문화센터)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또, 생활 밀착 혜택도 마련했다. ▲디지털 구독(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티빙), 교통(철도(SRT, KTX), 고속버스) 영역에서 20% 할인 ▲이통통신 요금 10% 할인을 제공한다.
히어로즈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 월 통합 할인한도는 자기계발 영역과 생활혜택 영역을 합쳐 1만5000원이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월실적 20만원을 충족해야 한다. 해당 카드는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해 병역 정보를 자동으로 확인해 서류 없이 간편한 발급을 지원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땀 흘린 청년 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군인들의 헌신에 감사함을 가지고, 관련 상품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2기 모집
하나은행은 은행권 취업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내달 11일까지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기째를 맞이하는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은행권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하나은행의 다양한 직무와 조직문화를 체험해 보고, Z세대인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에서 은행 및 은행원의 실제 업무와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행하며 은행과 청년층을 연결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2기는 1~3학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역·전공·재(휴)학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발되는 서포터즈는 하나은행의 직무, 일상, 채용활동 등 하나인의 실제 생활을 주제로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월 1회의 정기회의 Happy HANA Day 등 다양한 활동을 12월 중순까지 수행한다.
수료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하나은행 인턴 또는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가점이 부여되고,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등 채용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 취업 상담 등 진로 탐색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나은행에 재직 중인 선배 은행원의 전담 멘토 배정, 은행 주관 교육 및 행사 참여 기회 제공, 활동비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첫 시행에도 불구하고 24: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대학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만큼 진로 탐색의 기회를 모색 중인 대학생들에게 은행의 다양한 직무와 은행원의 일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은행업에 대한 강한 호기심과 도전정신으로 Z세대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을 능동적으로 수행할 인재를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KB금융, 마음건강 ‘오늘도 힘’ 영상 200만뷰 돌파
KB금융그룹이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한 ‘오늘도 힘’ 영상 조회수가 5월 첫 등재를 시작으로 200만회를 돌파했다.
KB국민 함께 프로젝트는 KB금융그룹이 국민과 함께 살고, 함께 크고, 함께 꿈꾸는 금융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추진하고 있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오늘도 힘 콘텐츠는 번아웃, 불안장애, 분노조절장애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됐으며 유튜브 ‘뇌부자들’ 채널에서 활동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참여했다. 해당 영상은 직접 본인의 상태를 진단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활동도 함께 소개한다. 더불어 회차별로 경품제공 이벤트를 진행해 시청자가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도록 독려한 점이 특징이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1화 ‘불안장애’ 편을 본 시청자들은 “불안으로 뒤덮인 일상을 잘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드라마에서만 봤던 그림 치료를 영상을 통해 해석해보면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던 점이 흥미로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오늘도 힘 영상은 총 10편으로 계획됐지만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 등을 추가로 다뤄주면 좋겠다는 시청자 의견을 반영해 오늘은 명상 2편을 추가 편성했다. 해당 영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KB금융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다양한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이 함께 살고,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신건강이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해 작년부터 고심 끝에 준비해왔다”며 “최근 정신건강정책 혁신방안과 더불어 마음돌봄이 필요한 분들께는 나아질 수 있다는 희망과 믿음을 드리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사회적 시선을 개선할 수 있는 작은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산업은행, KDB NextONE 9기 보육프로그램 개시
KDB산업은행은 KDB NextONE 9기(서울) 참여 스타트업 15개사에 대한 24년 하반기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2020년 7월부터 시작된 KDB NextONE은 산업은행이 초기 스타트업을 직접 보육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산업은행은 지난 6월 KDB NextONE 부산 개소를 통해 수도권 중심이던 국내 벤처생태계의 지역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KDB NextONE 9기에는 총 226개 기업이 지원하여 약 1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항공·우주, 건강·진단, 지식서비스, 사이버보안, 첨단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전략기술 관련 우수 스타트업 15개사가 최종 선발됐으며, 창업 3년 이내 초기 기업이 대부분이다.
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마포 Front1 사무공간, 전담 멘토링, IR컨설팅, 데모데이 뿐만 아니라 투자유치 및 대‧중견기업과의 사업협력 기회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KDB 실리콘밸리법인 등 산업은행 해외 벤처 네트워크 연계 및 현지 박람회 참여 지원 등을 통해 보육기업의 글로벌화를 촉진하고 보육기업성장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준성 산업은행 부행장은 “KDB NextONE 9기에 선발된 스타트업들의 원활한 투자유치 및 글로벌 진출 등을 위해 산업은행의 축적된 노하우와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DGB금융, 혹서기 취약계층 위한 ‘DGB Blue Wind’ 실시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대구 중구에 소재한 무료급식소 자비의 집에서 혹서기 취약계층을 위한 ‘DGB Blue Wind' 행사를 진행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한 이번 사업을 통해 혹서기 취약계층의 여름나기를 위한 영양식 지원, 독거 어르신 밑반찬 제공,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간식 지원 사업 등 다양한 계층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되며, 올해에는 사회복지시설 54곳에 시원한 바람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그룹 전 임직원이 소속돼 있는 동행봉사단과 대학생봉사단이 취약계층을 위한 보양식 포장 및 배식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과의 상생 의지를 강조했다.
황병우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지역 곳곳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 이뤄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소통하며 상생할 수 있는 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ESG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