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Pharm] 큐라클, CU06 독자적 개발 나서…당뇨병성 황반부종 임상 결과 국제학회서 발표 外
[프레스나인] ◇큐라클, CU06 독자적 개발 나서…당뇨병성 황반부종 임상 결과 국제학회서 발표
큐라클(대표 유재현)은 프랑스 떼아와 망막 혈관질환 치료제 'CU06' 권리반환에 대한 협의 절차가 모두 종료되어 독자적 개발 권리와 글로벌 판권, 자체적인 외부 커뮤니케이션 등 CU06의 제반 권리가 다시 큐라클에 귀속됐다고 18일 밝혔다.
큐라클 관계자는 “그동안 독자적으로 CU06 후속 임상을 진행하게 될 상황에 대비하여 임상에 대한 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해 온 만큼, 앞으로의 연구개발을 계획에 의거해 진행할 것”이라며 "현재 글로벌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선정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미국 cGMP 업체 파테온(Patheon)과 임상에 사용할 신규 제형 생산일정도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큐라클은 임상 2b상 프로토콜 개발 완료 후 임상 2b상에 대한 적정성 여부와 3상 및 약물 허가를 앞두고 CU06에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규제사항 등에 대한 전반적인 논의(사전미팅)를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2024 미국 망막학회(ASRS, American Society of Retina Specialists)’ 정기학회에서 CU06 임상 2a상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큐라클 관계자는 “CU06 발표를 통해 미국 FDA가 약물 허가 시 요구하는 시력개선 지표에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효과와 우수한 내약성을 입증한 세계 최초의 경구용 치료제 임상 결과에 대해 전 세계 안과 전문의 및 학계 관계자의 이목이 집중됐다”며 “임상 2a상 결과를 바탕으로 조속한 시일 내에 임상 2b상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글로벌 판권 기술이전을 위한 파트너링 활동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큐라클은 5월 CU06 권리반환 통보에 대한 떼아와 협의 과정에서 양사 간 의견 충돌이 있어 법적 대응을 검토하는 중이다.
◇SK케미칼, ‘2023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 은 지난 1년 간 ESG 활동을 담은 ‘2023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SK케미칼은 2010년 이래 14년 연속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ESG 경영 비전을 제시하고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고객, 협력 회사, 지역 사회,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SK케미칼은 이번 보고서에서 순환 재활용 투자 확대를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에 기여하고, 경영 활동에서 발생되는 탄소를 감축하며, 저탄소 제품을 생산해 밸류 체인(Value Chain)내 이해관계자와 함께 탄소를 줄여 나가는데 집중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보고서에 △SBTi(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 단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 △폐기물 재활용 인증인 ZWTL(Zero Watse to Landfill) Gold 등급 획득 △재생에너지 도입 등 지난해 ESG 경영을 통해 얻었던 환경적 성과도 함께 실었다.
이외에도 이사회의 다양성을 확보하기위해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하였으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및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안재현 SK케미칼 대표는 “SK케미칼은 전 세계가 당면한 문제인 기후 위기 문제에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과 투자를 지속해오고 있다”며 “SK케미칼은 환경 문제 해결을 선택이 아닌 꼭 이루어 내야 할 과제로 인식하고, 탄소중립과 재활용 플라스틱의 완결적 순환체계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케미칼은 한국ESG기준원에서 최고등급인 A+를 2년 연속 유지하고 있고, DJSI KOREA 지수 편입 또한 유지하고 있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 등급에서는 AA를 받았다.
◇신신제약, 숏폼으로 배우는 통증 케어…디지털 소통 강화
신신제약이 짧고 직관적인 콘텐츠를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숏폼 영상을 통해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신신제약은 지난 3월부터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상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통증과 예방법을 알려주는 ‘신통방통’ 시리즈와 누구나 한 쯤 궁금해할 한 생활 속 건강 팁을 담은 ‘신비사전’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신통방통’ 시리즈는 계절과 상황에 따라 시의적절한 주제를 선정하고, 제약사만의 전문성을 담은 팁을 소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7월에는 여름을 맞아 '계곡 물놀이에서 입기 쉬운 부상인 발목염좌' 영상을 공개한데 이어 '휴가철 졸음운전을 물리치는 방법' 등 다양한 휴가철 팁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신제약은 디지털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신신 에어파스F 크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6월23일까지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운동 러버, 스포츠 동호회, 신체 활동이 많은 직업군 등 에어파스F가 필요한 크루를 모집했다. 개인 1363명, 단체 515팀의 지원을 받았고 추첨을 통해 개인 50명, 단체 20팀에게 에어파스F를 증정했다. 현재 러닝, 풋살, 등산, 테니스 등 다양한 운동 크루원들이 제품과 함께 통증을 극복하고 있는 모습을 SNS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신신제약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는 “신신제약의 SNS 채널은 단순히 마케팅 전략의 차원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휴온스푸디언스, '유기농 ABC주스' 앵콜 프로모션 진행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조성천)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무더위를 맞아 유기농 ABC주스 앵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앵콜 기획전은 오는 8월5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진행된다. 이너셋 유기농 ABC주스는 앞서 출시 한 달 만에 1차 초도 물량이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이번 앵콜 기획전에서는 지난 프로모션과 달리 24포입이 들어있는 버전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1박스당 1만65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를 만나게 된다.
'이너셋 유기농 ABC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 등 유기농 100% 원물이 함유되어 있는 프리미엄 주스로, 최소 3년간 합성 농약 및 합성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건강하게 재배된 유기농 작품을 원료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 공정 및 포장 위생에 대한 심사를 통해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았다.
'사과 6: 당근3: 비트1'의 배합비로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맛과 영양을 최대로 보존한 아셉틱(aseptic) 무균 공법으로 만든 에콜린 파우치를 적용했다. 특히 플라스틱 및 알루미늄을 절감해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은 친환경적 패키지로 환경 부담을 최소화했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많은 분들이 무더위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유기농 ABC주스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건강하고 신선한 제품을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양약품, 근이완진통제 '크로아존엔정' 출시
일양약품(대표 김동연, 정유석)은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통 완화에 효과가 있는 근이완진통제 '크로아존엔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로아존엔정은 클로르족사존과 에텐자미드, 카페인수화물 세가지 성분의 효과로 근육 뭉침 및 통증을 해소시켜 준다. 성분 중 '클로르족사존'은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주며, 비스테로이드성 진통 소염제인 '에텐자미드'는 근육통증을 완화시켜 준다. 신경통, 요통(허리통), 어깨결림 등 무리가 쉽게 가는 근육 및 관절의 피로감을 줄이고 쉽게 뭉치는 근육완화를 위해 적합한 제품이다.
크로아존엔정은 10정 단위 포장으로 1회 1~2정, 1일 2회 통증 또는 발작시에 복용하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동아제약, 건강한 양치습관 위한 '가글송' 선보여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의 어린이 구강 관리 브랜드 어린이 가그린이 '가글송'을 공개한다.
가글송은 올바른 양치 방법과 중요성을 알리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노래를 들으며 양치를 할 수 있도록 2분 30초 분량으로 제작됐다. 영상에서 어린이 가그린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신나는 멜로디와 맞춰 노래를 부른다. '가르르르', '오롤로로' 등 반복적인 후렴구와 따라하기 쉬운 안무 동작으로 진행된다.
양치 습관을 들이기 힘든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양치와 가글 방법을 알려 구강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가글송 제작에는 방송인 오상진과 딸 오수아 양이 참여했다. 가그린 모델로 활동 중인 오상진은 아빠의 마음으로 이번 프로젝트 취지에 공감하며 가글송 제작 방향성을 함께 논의했고, 딸과 함께 직접 녹음에도 참여했다.
가글송 영상은 동아제약 유튜브와 어린이 가그린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음원은 국내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 동아제약은 어린이 가그린 자체 캐릭터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입속 세상 '가글리아'라는 세계관을 설정해 가글리아에 사는 가글링즈, 충치 악당 카악이, 충치의 위협에서 지켜주는 초능력 히어로 오롤로와 가글봇까지 4명의 캐릭터를 선보였다.
캐릭터는 어린이 가그린 무색 페트병 패키지 라벨에 적용됐고, 어린이 안전가방 커버와 애착인형, 키링 등 다양한 굿즈 형태로 선보였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이야기가 담긴 동화책도 발간했다.
가그린 담당자는 "어린이 가그린은 제품의 기능을 넘어 양치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고민하는 브랜드"라며 "가글리아 친구들이 부르는 가글송을 들으며 구강 관리 습관을 길러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오는21일까지 코엑스몰에서 진행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참여해 어린이 가그린 컨셉 부스를 선보이며, 아이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