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Bank]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금융권 첫 '에피 어워드 코리아' 금상·은상 수상 外
[프레스나인] ◆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금융권 최초 '에피 어워드 코리아' 금상·은상 수상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에서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을 포함한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피'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세계 125개국에서 시행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으로, 매년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는 국내 최고의 마케팅 기획 및 제작자, 디지털‧미디어‧PR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약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올 한해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 ▲금융, 보험‧증권 부문 은상 ▲긍정적 변화-환경 : 브랜드 부문 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최고의 성과를 낸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인 ▲올해의 브랜드상 ▲올해의 마케터상을 받으며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하나은행이 은행권을 넘어 금융권 최초로 금상과 은상을 동시 수상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버려지는 폐지폐로 베개를 제작해 손님께 돈 기운을 전달하고, 환경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머니드림'의 창의성과 진정성을 인정받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손님께 행운이 깃든 돈의 기운을 전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도 전파할 수 있는 '머니드림' 캠페인의 창의성과 진정성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손님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머니드림' 캠페인은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인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리은행, 스타트업과 손잡고 외국인 유학생 금융 편의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지난 20일 외국인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이어다이버시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이어다이버시티는 외국인을 위한 각종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우리금융그룹의 유망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디노랩’선정 업체이기도 하다. 수도권 대학 81%와 제휴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 체류시 필요한 외국인등록증 발급대행, 임대차·거소지 신고 등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외국인 고객에 대한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 입국 후 신속하게 계좌개설 등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우리은행의 외국인 전용 앱‘우리WON글로벌’을 소개해 다양한 생활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외국인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이고 모바일 앱으로의 고객 유입도 늘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우리WON글로벌’은 외국인에게 필요한 ▲한국어능력시험(TOPIK) 동영상 강의 제공 ▲비대면 출국만기보험금 지급신청 ▲외국인등록증 등기우편배송 조회서비스 등의 맞춤형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금융, 신중년 일자리창출 위해 광주시에서 재취업 박람회 개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2일 광주광역시 소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신중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재취업 박람회 '제2회 하나 JOB매칭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 JOB매칭 페스타는 하나금융그룹이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신중년 경력 인재를 위해 채용정보와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박람회다. 지난 7월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시작해 8월에는 광주광역시와 서울특별시에서 개최하는 등 전국 9개 지역,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광주광역시 및 전남 지역 소재 49개 기업체들이 참여해 연구개발, 영업관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 등 다양한 직무별 채용에 나섰으며, 이 중 15개 기업은 박람회장 내 마련된 ‘현장 면접부스’에서 구직자와 1대1 면접 및 채용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력서와 면접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코칭상담부스’ ▲새로운 일자리 직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일자리 체험관’ ▲프로필 촬영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카드등 재취업을 꿈꾸는 신중년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부스 운영과 부대행사들이 함께 진행됐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박람회를 통해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신중년들이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며 “취업 기회가 제한적인 지방 거주 신중년들과 구인난에 시달리는 지역 기업들을 잇는 양질의 프로그램들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3회 하나 JOB매칭 페스타는 오는 8월 29일 서울경제진흥원 2층 SBA홀에서 개최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손님은 8월 29일까지 하나금융그룹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하나금융은 전국 30개 거점 대학교와 협력해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와 사회혁신기업과의 인턴십 매칭을 통해 장애인과 경력단절여성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기회를 확대하는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등 청년세대와 취약계층을 포함한 다양한 계층의 인재들이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일자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