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스타뱅킹' 연이은 접속장애…“거래량 증가 원인”

지난해 9월과 10월 이어 반년새 3번째 접속장애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

2025-02-18     박수영 기자

[프레스나인] KB국민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KB스타뱅킹’에서 또 접속장애가 발생했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9월과 10월에도 비슷한 같은 현상이 빚어졌던 바 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가량 인터넷·모바일뱅킹 사이트와 앱에서 접속 지연 또는 중단 현상이 나타났다. 고객이 접속을 시도하면 2만명에 달하는 대기인원 메시지가 뜨거나 “진행 중 문제가 발생했다”며 앱이 종료됐다.

접속장애가 발생하면서 KB스타뱅킹 로그인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 KB손해보험 등 기타 모바일 서비스도 사용이 불가능했다.

이에 국민은행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됐다"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KB스타뱅킹 앱은 지난해 9월과 10월 접속장애로 인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당시 국민은행은 오류로 인해 지점 창구 또는 자동화기기를 통해 이체한 고객에 대해 수수료를 환급했다.

사진/KB국민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