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스타뱅킹' 연이은 접속장애…“거래량 증가 원인”
지난해 9월과 10월 이어 반년새 3번째 접속장애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
2025-02-18 박수영 기자
[프레스나인] KB국민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KB스타뱅킹’에서 또 접속장애가 발생했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9월과 10월에도 비슷한 같은 현상이 빚어졌던 바 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가량 인터넷·모바일뱅킹 사이트와 앱에서 접속 지연 또는 중단 현상이 나타났다. 고객이 접속을 시도하면 2만명에 달하는 대기인원 메시지가 뜨거나 “진행 중 문제가 발생했다”며 앱이 종료됐다.
접속장애가 발생하면서 KB스타뱅킹 로그인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 KB손해보험 등 기타 모바일 서비스도 사용이 불가능했다.
이에 국민은행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됐다"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KB스타뱅킹 앱은 지난해 9월과 10월 접속장애로 인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당시 국민은행은 오류로 인해 지점 창구 또는 자동화기기를 통해 이체한 고객에 대해 수수료를 환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