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 KGM, 글로벌 11개국 대리점 초청 시승 행사 개최 外

2025-04-14     김창원 기자

[프레스나인] ♢KGM, 글로벌 11개국 대리점 초청 시승 행사 개최

KG모빌리티(이하 KGM)는 호주 우수 딜러에 이어 글로벌 대리점을 초청해 신모델 시승행사를 진행하는 등 수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진행된 시승 행사에는 KGM 곽재선 회장과 황기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튀르키예와 헝가리, 폴란드, 독일, 노르웨이 등 11개국 대리점 20여 명이 참석했다. 

시승 차량은 국내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론칭 전 대리점들이 시승을 통해 해당 모델의 특장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시승 코스는 지난 2월 개관한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을 출발해 한국민속촌(경기 용인)까지 국도와 지방도로를 포함 왕복 100여 km 구간으로, 신모델의 다양한 성능을 만끽할 수 있게 마련됐다.

KGM 곽재선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KGM은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하며 국·내외 시장에 대해 공격적으로 시장 대응에 나서고 있다"며 "특히 무쏘 EV는 국내 유일의 전기 픽업 모델로 출시 후 본계약 2주 만에 누적 계약 3천 2백대를 돌파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으며, 토레스 하이브리드 역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순조로운 출발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신모델 모두 국내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수출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신모델 론칭 확대와 함께 해외 대리점들과의 협력 강화 그리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시승 행사에 참여한 대리점 관계자 등은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부드러운 주행감과 고속 주행시 안정감은 물론 높은 연비 효율과 정숙한 실내공간 등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

무쏘 EV는 전기 SUV에 픽업 스타일링을 더한 신개념 차량으로, 전기차의 경제성과 픽업의 다용도성, SUV의 편안함을 갖춰 레저 활동뿐만 아니라 도심 주행 등 일상에서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대 130kw 대용량 모터와 1.84kw 배터리를 적용해 뛰어난 주행성능과 함께 도심 주행 시 EV 모드로 94%까지 주행 가능해 리터당 16.6km(도심연비, 18인치휠 기준)의 최고 연비를 자랑한다.

한편, KGM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 대응을 위해 지난 1월 튀르키예 액티언 론칭을 시작으로 독일 시장에서 대규모 딜러 콘퍼런스(2월)에 이어 기자단과 인플루언서를 초청(4월)해 액티언을 론칭하고 시승행사를 가졌으며, 3월에는 페루 관용차 공급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 시장 판매 물량 확대에 나서고 있다. 

KGM이 호주 우수 딜러에 이어 글로벌 대리점들을 초청해 신모델 시승행사를 갖는 등 수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사진 앞줄 왼쪽 7번째 KGM 곽재선 회장, 12번째 황기영 대표이사). 사진/KG모빌리티

 

♢'아우디 청주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오픈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는 아우디 공식 딜러사 고진모터스(대표 장인우)가 '아우디 청주 서비스 센터'를 확장 이전해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청주 서비스 센터'는 연면적 1,222.2㎡ 규모에 총 3개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으며, 최신 정비 설비를 비롯해, 쾌적한 고객 라운지를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 IC, 남청주 IC, 서청주 IC 등 주요 고속도로에서 차량으로 약 20분 이내에 위치해 청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고객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우디 청주 서비스 센터에서는 정기 점검, 일반 정비, 사고 수리 등 아우디 차량의 유지 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10년 이상의 아우디 정비 경력을 보유한 전문 테크니션이 상주하고 있어, 아우디 차량에 최적화된 전문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5년 아우디 코리아는 딜러사들과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아우디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목표 아래 네트워크 확대 전략을 세우고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고객들의 차량 구매 이후에도 지속적인 프리미엄 서비스와 차량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과 고객 접점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 진주 서 리뉴얼 오픈, 청주 서비스 센터의 확장이전 오픈을 포함해 2024년 말 기준 33개의 서비스 센터를 2025년 내 37개로 증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아우디 청주 서비스 센터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사전 예약 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정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아우디 고진모터스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아우디 코리아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2025 마이애미 E-PRIX' 대회 종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물러 E)' 시즌 11의 다섯 번째 라운드 '2025 마이애미 E-PRIX(2025 MIAMI E-PRIX)'가 12일(현지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홈스테드-마이애미 스피드웨이(Homestead-Miami Speedway)'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22명의 드라이버들은 고속 주행과 급격한 코너가 반복되는 '홈스테드-마이애미 스피드웨이'에서 폭발적인 기량을 뽐내며 치열한 레이싱 접전을 펼쳤다. 특히, 극한의 상황에서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는 접지력, 핸들링 등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경기 운영의 핵심 변수로 작용했다.

다섯 번째 라운드에서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TAGHEUER PORSCHE FORMULA E TEAM)'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26점으로 큰 점수차를 내며 1위를 기록했다. 뒤이어 치열한 접전 끝에 '롤라 야마하 ABT 포뮬러 E 팀(LOLA YAMAHA ABT FORMULA E TEAM)' 소속 '루카스 디 그라시(Lucas Di Grassi)'가 18점으로 2위에 올랐으며, '태크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ónio Félix Da Costa)'는 15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도 '포르쉐 99X Gen3(Porsche 99X Electric Gen3)'의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이 105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닛산 포뮬러 E 팀(NISSAN FORMULA E TEAM)'과 '네옴 맥라렌 포뮬러 E 팀(NEOM McLAREN FORMULA E TEAM)'은 각각 80점, 67점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지난 4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마이애미 해변에서 진행된 '한국 X FE 튜브샵(Hankook X FE Tube Shop)' 팝업스토어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타이어 모양의 튜브 대여와 고중량 타이어 뒤집기, 초대형 'GEN3 아이온 에보 레이스' 모형 전시 및 포토존 등 인기를 끌었으며, 휴양지를 찾아 온 미국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인지도를 널리 알렸다.

포뮬러 E 대회 관람객을 위한 '팬 빌리지(Fan Village)' 브랜드 전시관도 운영됐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과 함께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 타이어 실물 전시 등을 통해 북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다음 대회는 오는 5월 3일부터 4일까지 모나코에서 열리는 '2025 모나코 E-PRIX(2025 MONACO E-PRIX)'로 예정되어 있다. 1929년에 개장한 모나코 서킷(Circuit de Monaco)은 지중해 연안의 몬테카를로 시가지를 중심으로 달리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서킷으로, 가파른 언덕과 급커브로 구성돼 포뮬러 E 대회에서 가장 까다로운 트랙 중 하나로 손꼽힌다.

사진/한국타이어

 

♢폭스바겐코리아, 2025 폭스바겐 서비스 봄 캠페인 실시

폭스바겐코리아는 4월 14일부터 5월 16일까지 약 한 달 동안 '2025 폭스바겐 서비스 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봄철 나들이 시즌을 앞두고 상세한 차량 점검 서비스를 통해 폭스바겐 고객들이 더 안전하게 차량을 주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캠페인 기간 동안 봄철 사전 관리가 필요한 주요 부위를 무상으로 점검받을 수 있는 '폭스바겐 플러스 더블체크'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문 테크니션이 폭스바겐 전용 진단기를 통해 고장 코드를 파악하고, 브레이크 및 서스펜션, 하부 누유, 엔진 및 변속기 점검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항목을 세심하게 진단한다. 

이와 함께 차량용 액세서리 및 플레이모빌, 피크닉 매트 등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액세서리 전 품목(블랙박스 등 일부 품목 제외)에 대해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20만 원 이상 유상 수리를 진행한 고객에게는 차량 내 디스플레이와 휴대폰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액정 관리에 사용할 수 있는 '정품 액정 클리너'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2025 폭스바겐 여름 캠페인은 전국 26개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실시되며, 자세한 내용은 폭스바겐 홈페이지 및 마이 폭스바겐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 '브랜드 하우스' 전시장 전국 확대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지프와 푸조 전시장을 통합 운영하는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tellantis Brand House, 이하 SBH)' 전략을 본격화하며 고객 중심의 브랜드 경험 혁신과 딜러사의 운용 효율을 동시에 강화하는 '투트랙 네크워크 혁신'에 나선다고 밝혔다.

SBH는 스텔란티스 운영 스탠다드(Stellantis Operation Standard)에 기반해 지프·푸조 브랜드의 네트워크를 통합 운영, 전국 모든 전시장에서 360도 입체적인 고객 경험과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동시에 파트너 딜러사는 지프와 푸조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객 저변을 넓히고, 비즈니스 운영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부산 전시장은 국내 공식 5번째 SBH 전시장으로, 지프·푸조 공식 딜러사인 빅토리오토모티브가 기존 푸조 부산 전시장(수영구 수영로 638) 2층에 지프 전시장을 신설, 2~3층 통합 구조로 운영된다. 국내 최초 지프의 신규 CI가 적용된 전시장으로, 브랜드 상징인 세븐 슬롯 그릴, 따뜻한 감성의 어텀 리프(Autumn Leaf)와 머드(Mud) 컬러를 통해 아웃도어 감성을 극대화했다. 푸조 공간은 블랙과 블루 톤을 조화롭게 구성하고,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그래픽 월을 배치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전체 1,182㎡(358평) 규모의 전시장 내 지프는 2층(417㎡), 푸조는 3층(382㎡) 공간을 각각 사용하며, 각 브랜드 차량 4대씩 총 8대 전시가 가능하다. 수영역(2·3호선 도보권)에 인접한 우수한 접근성과 해운대, 광안리, 센텀시티 등 핵심 상권과의 연계성도 장점이다. 하반기에는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서비스센터도 확장 이전하여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지프 일산 전시장도 6번째 SBH(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526) 전시장으로 탈바꿈한다. 기존 프리마모터스가 운영하던 지프 전시장을 리뉴얼해 2층에 푸조 공간(431㎡, 130평)을 마련, 지프와 푸조 각각 3대씩 총 6대를 전시한다. 일산 자동차 전시장 밀집 지역에 위치할 뿐 아니라 자유로,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의 뛰어난 접근성으로 고객 편의성이 높은 입지를 자랑한다. 오는 5월에는 전시장 인근(약 3km)에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해 전시와 A/S의 통합 고객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경기 의정부(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 216)와 안양(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75) 전시장도 각각 제7호, 8호 SBH 전시장으로 전환을 마쳤다. KCC모빌리티가 운영하던 두 개의 지프 전시장에 각각 2층(총면적 257.4㎡)과 3층(191.8㎡)을 푸조 전시장으로 새단장함으로써 수도권 내 푸조의 판매 거점이 더욱 확대됐다. 지리적으로 의정부 전시장은 경기 북부와 서울 북부를 연결하는 주요 권역에, 안양 전시장은 수도권 서남부 자동차 전시장 밀집 지역에 각각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두 전시장에 인접한 의정부 및 안양 서비스센터도 동시에 푸조 서비스 업무를 공식 개시, 판매와 A/S가 통합된 고객 경험 제공 체계를 갖추게 됐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지프와 푸조는 국내 시장에서 각기 다른 감성과 브랜드 정체성으로 자동차 다양성의 아이콘 역할을 해왔다"며 "부산과 일산, 의정부, 안양의 SBH 전시장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두 브랜드의 매력을 더욱 향상된 서비스 아래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수원, 대전 등을 연내 추가 전환하여 총 10개의 SBH 전시장을 올 연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지프는 SBH를 포함 총 16개, 푸조는 10개의 공식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통합 운영을 통해 브랜드 간 시너지와 운영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부산전시장. 사진/스텔란티스코리아

 

♢타타대우모빌리티, 김태성 신임 대표이사 취임

타타대우모빌리티는 김태성 신임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 14일부로 공식 취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김방신 대표이사의 만 65세 정년을 맞아 퇴임하며(Tata Group HR Policy에 근거), 퇴임 이후에도 이사회의 자문으로 계속 활동하게 된다. 김 전 사장은 2019년부터 회사를 이끌며 다양한 경영성과를 남긴 후, 6년간의 대표이사 임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김태성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1967년생으로, 1993년 현대자동차에 입사한 이래 약 30년간 국내외에서 글로벌 영업 전략, 상품마케팅, 디지털 비즈니스 등의 다양한 부문을 두루 경험한 글로벌 전략 전문가이다.

김 사장은 현대자동차에서 ▲글로벌 판매지원사업부장(상무) ▲미국법인/북미권역본부 상품실장 ▲해외영업본부 해외상품계획팀장 ▲북경현대자동차 등에서 핵심 직책을 맡아 북미·중국 등 주요 해외 시장의 판매기획, 마케팅 등의 경험을 쌓았다. 특히 상품마케팅을 비롯 글로벌 판매 및 손익 개선, CKD 사업 확장 등에서 리더십을 발휘한 바 있다.

더불어 2024년에는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코리아에서 부사장으로 재직하며 Strategic Automotive Sales OEM부문을 담당했다.

타타대우모빌리티 관계자는 "김태성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30여 년간의 글로벌 현장 경험과 전략적 시야를 바탕으로 타타대우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적임자"라며 "급변하는 상용차 산업의 패러다임 속에서 전동화, 자율주행, 친환경 제품 확대, 및 데이터 기반 수익모델 구축, 등 회사의 미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방신 전 대표이사 사장은 2019년 2월 취임 이후 국내외 트럭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적극적인 신차 개발과 수익성 중심 경영을 추진해왔다. 특히 2020년 LCV 신차 '더쎈' 출시, 2021년 중대형 트럭 '맥쎈', '구쎈'을 출시하며 '쎈' 트럭 라인업을 구축하며, 친환경차 대응 강화, 사명 변경 및 신규 브랜드 전략 수립을 통해 회사의 미래 성장 기반을 다졌다.

타타대우모빌리티는 "김방신 전 사장의 재임 기간 동안 보여준 헌신과 리더십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신임 김태성 사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타타대우모빌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