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 르노, 1분기 글로벌 판매량 38만9016대 기록 外
[프레스나인] ♢르노, 1분기 글로벌 판매량 38만9016대 기록
르노 브랜드가 올해 1분기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38만9016대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르노는 올해 1분기 본고장인 유럽에서 24만6036대의 신차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성과를 거두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차량의 판매 호조가 돋보인다. 르노의 지난 1분기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7.9% 증가했으며,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46.1% 증가했다. 특히, 2025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한 ‘르노 5 E-Tech 일렉트릭(Renault 5 E-Tech Electric)’은 1분기에 약 1만7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 소형 전기차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르노 브랜드의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유럽 외 지역의 성장세도 두드러진다. 르노는 유럽 외 지역에서 지난해 1분기 대비 11.6% 성장한 14만659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International Game Plan)’의 성공적인 안착을 알렸다. 르노의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은 한국, 인도, 중남미, 터키, 모로코 등 5개의 글로벌 허브를 기반으로 2027년까지 총 8종의 신차를 출시해 유럽과 유럽 이외 지역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전략이다.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의 핵심 거점 중 하나인 한국 시장의 르노코리아는 올 1분기에만 1만4000대 이상의 신차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147.6% 증가한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특히,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Grand Koleos)’가 2025년 1분기에만 1만1341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르노코리아의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르노코리아가 4년만에 출시한 신차 그랑 콜레오스는 출시 이후 올 3월까지 3만3000대 이상 판매되며 르노코리아의 호실적에 기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브라질에서의 호실적을 바탕으로 중남미에서 전년도 1분기 대비 21.1% 증가한 6만37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모로코에서는 소형 해치백 클리오(Clio)의 선전과 소형 SUV 카디안(Kardian)의 출시에 힘입어 약 9천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2024년 1분기 대비 45.5% 증가한 실적을 거두었다.
르노는 2025년 글로벌 시장에 신차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유럽 지역에 소형 전기 크로스오버 SUV ‘르노 4 E-Tech 일렉트릭(Renault 4 E-Tech Electric)’을 출시하고 기존 주요 차량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그랑 콜레오스의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 등 수출 지역 확대를 통해 르노 브랜드의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키워 나갈 방침이다.
♢타타대우모빌리티, 두바이 론칭 행사 개최
타타대우모빌리티(사장 김태성)는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엑스포시티의 커넥트 컨퍼런스센터에서 전략적 파트너사 유나이티드디젤(United Diesel)과 함께 대표 수출 트럭 차종인 '막시무스(Maximus)' 및 준중형 트럭 '더쎈(DEXEN)'을 소개하는 현지 론칭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타타대우모빌리티가 지난 수년간 UAE 시장에서 축적해온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동 시장 전반을 겨냥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건설, 물류, 운송, 폐기물 처리 등 다양한 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지역 내 대우트럭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대우트럭은 타타대우모빌리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사용하는 상용차 수출 브랜드로, 해외 시장에서는 ‘대우트럭(Daewoo Trucks)’이라는 브랜드명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UAE 알 로스타마니 그룹(Al Rostamani Group)의 계열사인 유나이티드 디젤은 2006년부터 대우트럭과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으며, 양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기적 협력 의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행사 현장에는 타타대우모빌리티의 상용차들이 실제 운용 환경에서 보여주는 신뢰성과 효율성, 성능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이범찬 주두바이 대한민국 총영사를 비롯해 UAE 산업계 주요 인사들이 자리해, 막시무스와 더쎈이 향후 중동 지역의 물류 및 인프라 산업에서 수행할 전략적 역할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타타대우모빌리티는 이번 행사에서 전기 트럭 '기쎈(GIXEN)', 자율주행 기술 기반의 트럭, 수소연소엔진(H2ICE) 트럭 등 자사의 미래 기술 로드맵도 함께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운송 솔루션 분야에서도 중동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강조했다.
UAE는 대표적인 글로벌 물류 허브이자 친환경 인프라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는 국가다. 타타대우모빌리티는 한국과 UAE 양국간의 견고한 산업 협력에서 중요한 가교역할을 수행하며 공급망 확대를 통한 지역 운송 산업 내 주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성자동차, AMG GLC 43 4MATIC '한성 에디션' 10대 한정 출시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는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의 한정판 모델 'AMG 한성 에디션 202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MG GLC 43 4MATIC 'AMG 한성 에디션 2025'은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모델로, 국내에서 단 10대만 선보인다.
AMG 특유의 감성과 한성자동차만의 프리미엄이 더해진 스페셜 모델로 고성능 SUV의 역동적인 주행과 블랙 디테일 중심의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 'AMG GLC 43 4MATIC'과 차별화된 'AMG 한성 에디션'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외장 색상은 옵시디언 블랙(Obsidian Black)을 적용했으며, 세심한 디테일을 더하는 'AMG 전용 연료 캡'에 블랙 마감의 '21인치 AMG Y-스포크 휠'과 'AMG 나이트 패키지 I'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실내는 'AMG 퍼포먼스 카본 마이크로파이버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갖췄다.
AMG GLC 43 4MATIC 'AMG 한성 에디션 2025'은 최고출력 421마력, 최대토크 51kg·m의 AMG 2.0리터 4기통 엔진을 기반으로, AMG SPEEDSHIFT MCT 9단 변속기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되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8초 만에 도달하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 외에도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디지털 라이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등 다양한 최신 기술 사양이 기본 적용되어, 최상의 안전과 편의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AMG GLC 43 4MATIC 'AMG 한성 에디션 2025'의 가격은 1억700만 원(부가세 포함)으로, 28일 오후 2시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AMG GLC 43 4MATIC을 기반으로 한 AMG 한성 에디션은 고성능과 감성을 모두 갖춘 스페셜 모델"이라며 "매번 큰 사랑을 받아온 AMG한성 에디션 시리즈의 명성을 잇는 이번 모델은 일상에서도 AMG의 진정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미쉐린코리아, 모터사이클 이용자 대상 '미쉐린 트랙 데이' 행사 진행
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는 강원 태백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2025 미쉐린 트랙 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미쉐린코리아는 모터사이클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서킷 주행의 즐거움을 안전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미쉐린 트랙 데이'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4월 26~27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2025 미쉐린 트랙 데이 행사에는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한 전국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이용자 중 쿼터급 36명, 저속조 58명, 고속조 21명이 참가했다.
행사 첫날에는 참가자들이 서킷 주행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 교육과 서킷 주행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첫날 오전부터 진행된 서킷 주행으로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서킷 주행 경험을 보다 더 오래 즐길 수 있었다.
다음날 행사에서는 미쉐린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최근 출시된 미쉐린 파워 레인지 제품을 포함한 주요 모터사이클 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참가자들은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가자들의 숙련도와 희망에 따라 쿼터조, 저속조, 고속조로 나뉘어 서킷 내 다양한 코스를 주행하며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의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했다.
또한, 서킷 주행 외에도 가족 동반으로 참석한 참가자들을 위해 '패밀리 데이' 이벤트를 진행,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과 럭키 드로우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미쉐린코리아 정영근 모터사이클 영업 및 마케팅 매니저는 "미쉐린 트랙 데이는 매년 많은 라이더들을 직접 만나고, 미쉐린의 모터사이클 제품들을 이해하고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릴 수 있어 일년 중 늘 설레고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라며 "특히 올해는 서킷을 더 많이 주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많은 참가자분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미쉐린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 후원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 성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랠리챔피언십(2025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4라운드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Rally Islas Canarias)'가 지난 24~27일 스페인 카나리아 제도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는 1977년부터 FIA 유러피언 랠리 챔피언십(ERC)과 인터콘티넨탈 랠리 챔피언십(IRC) 등 통해 개최됐으며, 올해 처음으로 WRC 공식 일정에 합류했다. 전 구간이 아스팔트 노면으로 구성된 이번 대회는 급격한 고저차를 따라 이어지는 산악 지형과 좁고 구불구불한 테크니컬 구간, 해안과 산지를 넘나드는 독특한 코스 구성, 일교차와 강풍 등 까다로운 기후 조건이 더해져 레이싱 타이어의 안정적인 성능 구현이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WRC1 클래스에서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Toyota GAZOO Racing World Rally Team)' 소속 드라이버 '칼레 로반페라(Kalle Rovanperä)'와 '욘 할투넨(Jonne Halttunen)'이 우승을 차지했다. 로반페라 선수는 18개 스테이지 중 15개를 석권하며 압도적인 주행으로 시즌 첫 우승을 기록했다. 이번 우승으로 직전 6위였던 드라이버 챔피언십 순위를 2위까지 끌어올리며 팀 동료인 '엘핀 에반스(Elfyn Evans)'를 43점 차로 추격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타이어의 타막 랠리용 타이어인 '벤투스 Z215(Ventus Z215)'와 '벤투스 Z210(Ventus Z210)'가 아스팔트 노면의 높은 기온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했다. 각각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환경에서 최상의 코너링 및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만큼, 고속 주행과 정밀한 조향이 반복되는 랠리 환경에서 레이싱 차량의 거침없는 질주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2025 WRC의 다음 라운드는 오는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포르투갈 북부에서 개최되는 '보다폰 랠리 드 포르투갈(Vodafone Rally de Portugal)'로, 부드러운 모래부터 까다로운 자갈길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노면 구성과 예측 불가한 날씨로 인해 팬들과 드라이버 모두에게 가장 매력적인 도전으로 손꼽힌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25년부터 향후 3년간 WRC 전 클래스에 독점 타이어를 공급하며, 단순한 부품 공급을 넘어 핵심 기술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WRC를 포함한 포뮬러 E, 내구레이스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