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Pharm]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7년 연속 1위 인증식 개최 外
[프레스나인] ♢신신파스 아렉스, K-BPI 브랜드파워 7년 연속 1위 인증식 개최
신신제약은 지난 27일 서울 강서구 마곡 본사에서 '신신파스 아렉스'의 2025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소염진통제 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증식에는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이사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상록 전무 등이 참석해 인증패 전달과 함께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전년 대비 54.1점 상승한 총점 619.2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점수로 7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했다. 특히 2위 브랜드와의 점수 차이는 163.5점으로 전년(70.8점) 대비 격차를 크게 벌리며 1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는 최초 인지율이 27.1%에서 32.8%로, 비보조 인지율이 58.3%에서 63.1%로 전년 대비 크게 상승했으며, 보조 인지율 역시 97.7%를 기록해 전 국민적인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충성도 부분에서도 전반적인 지표가 상승한 가운데, 특히 '구입 가능성' 항목에서 경쟁 브랜드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실제 구매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브랜드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연상 이미지 분석 결과에서는 '시원하고 효과적인 파스'가 지배적인 키워드로 나타나 소염진통제 산업 전반의 기본 이미지를 대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엇보다 '대중적이고 익숙한'이라는 키워드가 경쟁사 대비 차별적인 연상 이미지로 나타나, '국민 파스'에서 비롯된 신뢰감을 제공하는 브랜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신신제약의 66년 파스 제조 노하우가 집약된 대표 제품으로, 초기 냉감 작용으로 붓기를 가라앉힌 후 온감 작용으로 전환되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복합 작용이 특징이다. 신신제약은 이 같은 효과를 다양한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바르는 제형의 '신신아렉스 로션', 경구용 '아렉스알파정'을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고밀착 하이드로겔 기술을 적용한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 카타플라스마' 등 플렉스 시리즈로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수는 과학적 조사에 기반한 객관적 시각으로 소비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브랜드파워 1위라는 위치보다 소비자께서 보내주시는 믿음과 격려에 더 큰 무게를 두고, 변치 않는 파스의 명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2025년 K-BPI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 내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12,800명을 대상으로, 1:1 개별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독, 고두심-박세리 케토톱 신규 광고 캠페인 론칭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은 붙이는 관절염·근육통 치료제 케토톱(성분명 케토프로펜)이 배우 고두심과 전 골프 국가대표 감독 박세리를 모델로 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케토톱 광고는 20년 가까이 케토톱 모델로 활동한 고두심과 지난해 새롭게 모델로 발탁된 박세리 감독이 함께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두심은 "관절염을 캐내고 하고 싶은 거 하자!", 박세리 감독은 "근육통 캐내고 다시 시작하자!"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세대를 아우르는 이번 광고는 관절염으로 일상에 제약을 받거나 활동적인 생활로 인한 근육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캐내면 CAN(할 수 있다)'을 외치며 꿈과 열정을 포기하지 말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한독 일반의약품 사업실 강민정 이사는 "오랜 시간 붙이는 통증 전문가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케토톱은 약사와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상황과 부위에 맞게 부착할 수 있는 제품들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통증이 있으면 활동의 제약뿐 아니라 마음까지 위축되기 마련인데, 케토톱과 함께 통증도 이겨내고 일상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케토톱은 199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일반의약품 외용소염진통제 시장 부동의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케토톱은 '케토톱 오리지널' 제품 외에도 손가락과 손목 등 밴드처럼 감아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즈의 '케토톱 밴드 타입 혼합형', 열감을 더한 '케토톱 핫'과 '케토톱 핫 밴드 타입', 국소부위 통증을 집중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케토톱 핫 미니'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동아제약, '비타그란 유기농 레몬자몽즙'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의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이 신제품 '비타그란 유기농 레몬자몽즙'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탈리아산 유기농 레몬과 자몽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레몬의 상큼함과 자몽의 달콤쌉싸름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NFC(Not From Concentrate)방식을 적용해 두 과일의 씨앗부터 껍질까지 통째로 착즙해 과일 본연의 풍미는 물론 영양까지 고스란히 담아냈다.
설탕이나 인공첨가물 없이 오직 100% 유기농 착즙 원액으로만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HACC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되었다. 패키지는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비타그란 유기농 레몬자몽즙은 여러 음식에 활용도가 높다. 물이나 탄산수에 타서 상큼한 레몬자몽 에이드로 즐길 수 있으며, 샐러드 드레싱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제품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디몰(:Dmall)과 동아제약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레몬과 자몽의 영양성분이 듬뿍 함유된 이번 신제품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제품"이라며 "비타그란은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여 비타민C 전문 브랜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타그란은 2004년 이후 분말, 정제, 츄어블, 구미젤리 등 다양한 제형의 비타민C 제품을 선보이며 꾸준히 성장 중인 동아제약 비타민C 전문 브랜드로, 최근 ‘비타그란 비타민C 팝핑스틱 샤인머스캣맛’, ‘비타그란 유기농 레몬즙’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휴메딕스, 의료진 대상 'HART 심포지엄' 개최
휴메딕스가 미용(에스테틱)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의료진을 대상으로 학술 행사를 개최한다.
휴메딕스(대표 강민종)는 에스테틱 제품군과 관련된 시술 사례 중심의 학술 행사 'HART 심포지엄(HART Symposium)'을 오는 7월 5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휴메딕스 제품을 학술적으로 조망해 제품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글로벌 의료진을 포함해 보건의료인(HCP) 120여 명을 초대해 에스테틱 트렌드 및 임상 노하우 등 시술 중심으로 강연을 전개한다. 오라클피부과 박제영 원장을 좌장으로 뷰티바성형외과 김은연 원장, 제이에프피부과 김상엽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공식 행사명인 'HART(Humedix experts in Aesthetic Regeneration & Technology)'는 휴메딕스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의 재생력과 첨단 기술의 전문성을 상징하며, 에스테틱 의료 분야의 미래 가치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심포지엄에서는 인체유래 무세포동종진피(hADM) 성분의 ECM 부스터인 '엘라비에 리투오'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엘라비에 리투오는 작년 11월 에스테틱 시장 최초 출시 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학술 마케팅을 전개하며 전국 300여 개 클리닉에서 피부 개선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HA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 '리즈톡스', 약물 전달 장비 '더마샤인프로', 인체지방세포배양액 기반 '셀엑소좀' 등 폭넓은 휴메딕스 미용 제품군을 두루 소개하며 심도 있게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휴메딕스 HART 심포지엄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오키드룸에서 열릴 예정이다.
휴메딕스 강민종 대표는 "HART 심포지엄이 진료 현장에서의 실질적 도움이 되고 에스테틱 분야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심포지엄을 열어 의료진에게 양질의 트렌드 및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