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Pharm]동국제약, 센텔리안24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맥스’ 사전 예약 판매 外

2025-06-09     임한솔 기자

[프레스나인]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맥스’ 사전 예약 판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신제품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맥스’ 출시에 앞서 6월 5일부터 6월 15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판매 기간 중 마데카 프라임 공식몰에서 ‘마데카 프라임 맥스’를 구매할 경우 최대 57% 할인과 함께 다양한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

해당 기간 동안 기존 마데카 프라임 라인의 뷰티 디바이스 사용 고객을 위한 보상판매도 진행한다. ‘마데카 프라임’, ‘마데카 프라임 팅글 샷•탱글 샷’,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 등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하면 ‘마데카 프라임 맥스’ 구매 시 5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데카 프라임 맥스’는 지난 2023년 출시한 센텔리안24의 대표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크리스탈 브라이트닝, 다이나믹 흡수, 하이퍼 탄력 세 가지 모드가 탑재되어 있으며, 각 모드별로 단 3분, 180초 기술의 초격차로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 가지 모드에 두 가지 이상의 기술들을 탑재한 멀티 콤바인 기술로 피부에 더 확실한 케어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스마트 피부 인식 센서, 음성안내, LCD 디스플레이, 배터리 잔량 표시 등을 갖추어 사용자 친화적으로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센텔리안24 담당자는 “지난 2년간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인 ‘마데카 프라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짧은 시간 내 강력한 케어가 가능한 신제품 ‘마데카 프라임 맥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사전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제공되는 풍성한 혜택과 함께, ‘피부의 클라이맥스’를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데카 프라임 맥스’는 6월 16일 공식 론칭되며, 동국제약 헬스케어몰 ‘DK SHOP’과 마데카 프라임 공식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동국제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마데카 프라임’은 ‘뷰티 풀 마데카 프라임’이라는 슬로건 아래, 홈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선보여 왔다. △브라이트닝 모드 △흡수 모드 △탄력 모드 등 3가지 강력한 멀티 스킨케어 효과를 제공하는 ‘마데카 프라임’, 2-in-1 기능의 ‘마데카 프라임 팅글 샷∙탱글 샷’, 특허 트랜듀서를 통한 미세집중초음파(MFU-Micro Focused Ultrasound) 기술을 적용한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 괄사 테크닉을 접목한 3중 고주파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리추얼 화이트 펄’ 등을 출시한 바 있다.

사진/동국제약

◇삼양사 상쾌환, '서울푸드 2025'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삼양사(대표 최낙현)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서울푸드 2025’에 참가해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푸드’는 국내외 식품산업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과 업계 트렌드 및 인사이트 공유를 위해 매년 열리는 국제식품전시회로, 올해는 52개국에서 1,600여개사가 참여한다.

상쾌환은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잠재고객 발굴을 위해 이번 전시회에 처음 참가했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숙취해소 효과와 제품 안전성을 비롯해 다양한 제형과 맛, 편리한 휴대성과 섭취 방식 등 상쾌환만의 강점을 내세워 해외 판로를 넓히겠다는 구상이다.

상쾌환은 행사에 앞서 국내 식품∙무역기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주요 국가의 수입처를 사전 초청하는 한편, 기존 고객과의 유대 강화에 나선다. 특히 일본 등 주요 거래처를 대상으로 현지 유통 전략 및 판매 아이디어를 논의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상쾌환은 일본 편의점 ‘로손’과 종합 할인점 ‘돈키호테’를 비롯해 미국, 중국, 태국, 호주 등 10여개국에 진출해 있다. 특히 로손 입점을 시작으로 국가별 대형 유통사 입점과 제휴를 타진하며 음주 전후에 숙취해소제품을 섭취하는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상쾌환은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가 느껴지도록 전시 부스 디자인에도 공을 들였다.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를 활용해 모던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꾸몄다. 방문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부스 전면에는 상쾌환 스틱의 모양을 본뜬 포토존도 설치했다.

또한, 부스에서는 삼양사의 역사와 기술력, 상쾌환의 브랜드 철학, 주요 제품, 핵심 효능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공간을 세분화하고 현장에서 심도 있는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식 샘플도 제공한다.

삼양사 박성수 H&B사업PU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대한민국 No.1 숙취해소 솔루션’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고 잠재고객을 발굴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에서 상쾌환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적극 참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쾌환은 2013년 환 형태의 숙취해소제품으로 첫 발을 뗐다.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을 바탕으로 한 빠른 숙취해소를 강점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2019년에는 식감과 섭취 편의성이 우수한 상쾌환 스틱을, 2023년에는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를 출시하며 제형을 다각화했다. 최근에는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한 ‘상쾌환 부스터 제로’와 ‘상쾌환 스틱’을 출시하며 업계에서 제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사진/삼양사

◇메디포스트 모비타, '2025 화랑미술제 in 수원' 공식 후원 기념 대규모 프로모션 진행

메디포스트(대표 오원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5 화랑미술제 in 수원'에 제품을 후원하고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지속적으로 베이비페어 등 오프라인 박람회에 참여해온 메디포스트가 이번 화랑미술제 in 수원 후원을 통해 예술과 건강이 만나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모비타는 행사 기간 중 리얼비오틴구미와 리포좀비타민C 1000팝을 협찬해 관람객들에게 건강한 예술 관람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비타는 화랑미술제 in 수원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9일부터 15일까지 '모비타 X 화랑미술제 in 수원 헬시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최대 63%까지 할인된 특가로 모비타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 상품에 대해 최대 50,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5% 쿠폰을 발행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혜택은 화랑미술제 in 수원 VIP티켓 사은품 증정으로, 총 100명을 추첨하여 1인당 2매씩 제공한다. 또한 5만원 상당의 효소 제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모비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100% 증정한다. 제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 포인트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종료 후인 오는 17일에는 총 90분간 네이버 쇼핑라이브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구매자를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10명에게 추첨 증정하며, 방송 중 적극적으로 소통에 참여한 소통왕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도 화랑미술제 in 수원 VIP 티켓을 증정한다. 총 10명을 추첨해 1인당 1매씩 제공한다. 방송 중 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효소타임 제품을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하는 특별 혜택도 마련돼 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이번 화랑미술제 in 수원 협찬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동시에 고객들에게 건강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특별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모비타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모비타 공식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사진/메디포스트

◇한독, ‘속 편한 연구소 in 충북’ 팝업 전시 성황리에 마쳐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충청북도와 함께 진행한 ‘속 편한 연구소 in 충북’ 팝업 전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충청북도, 충청북도역사문화연구원, 한독, 한독의약박물관이 함께 기획한 이번 행사는 6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충북산업장려관에서 열렸으며, 2만여 명의 시민들이 방문했다.

‘속 편한 연구소 in 충북’에서는 60년 넘게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한독의 소화제 ‘훼스탈’을 중심으로 소화에 대해 재미있게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속 편한 인생을 연구한다는 컨셉의 ‘속 펀(Fun)한 연구실’ 코너에는 두더지 잡기, 스피드 발판 밟기 등 스트레스 해소 게임이 마련됐다. 시민들은 게임을 통해 소화불량처럼 답답한 상황을 시원하게 해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소화 과정과 소화 관련 상식 등 유용한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었다. 한독의약박물관이 기획한 ‘속 편한 박물관’ 코너에서는 동의보감, 사의경험방 등 의서를 비롯해 배밀이와 인단 등 소화 관련 의약유물을 전시하고, 훼스탈 광고 변천사를 통해 한국 근현대사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야외에서는 소화의 원리를 실험으로 알아보는 ‘소화제 실험실’, 국가 보물로 지정된 의약유물을 퍼즐로 맞춰보는 ‘약합 퍼즐 맞추기’를 비롯해 소소한 키링 만들기, DJ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6월 7일에는 산업장려관 옆 잔디광장에서 가수 하림이 소화제 콘서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충북에서 성장해온 한독이 충북산업장려관이라는 역사적 공간에서 지역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컸다”라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충청북도 권기윤 문화유산과장은 “충북산업장려관이 1936년 건립 당시 취지대로 지역 산업을 알리는 공간으로 다시 활용된 것이 매우 뜻깊다”라며 “충북은 다양한 기업들과 상생하며 대한민국 산업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앞으로도 기업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속 편한 연구소 in 충북’은 충청북도청 미디어파사드와 올해 10년 차를 맞은 청주국가유산야행과 함께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청주국가유산야행은 6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됐으며, 1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사진/한독

◇휴온스그룹 3억원 규모 의약품 기부...154개국에 생명 나눔

휴온스그룹은 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순복음강남교회에서 3억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증하며 민간 기업과 종교 단체 간 협력을 통한 의료 지원 모델을 선보였다. 

이날 기증식에는 윤성태 휴온스그룹 회장과 이장균 순복음강남교회 담임목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교인들의 자발적인 후원 바자회도 함께 열려 생명 나눔을 위해 손을 맞잡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이번에 기증된 의약품은 오는 25~28일 여의도순복음교회와 함께 개최하는 ‘2025 세계 순복음 선교대회’를 통해 154개국 선교지로 파송된 선교사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의료 취약지역에 전달되어 의료 사각지대의 보건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많은 생명을 살릴 것으로 기대된다.

윤성태 회장은 “이번 기증이 세계 곳곳의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이 가진 자원을 통해 생명과 나눔의 가치를 확산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장균 목사는 "휴온스그룹의 뜻깊은 의약품 나눔이 전세계 의료 사각지대애 놓인 소외계층에게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고 있다"며 "교회와 기업이 함께 생명을 살리는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휴온스그룹

♢알피바이오, 키즈텐 '키즈 알티지 오메가3 구미' 품절 행진

알피바이오는 자사의 특허 제형 '블리스터 젤리'를 적용한 키즈텐의 아동 건강기능식품 '키즈 알티지 오메가3 구미(3중 기능성)'가 초도물량 완판에 이어 3차 생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레몬맛 젤리 제형의 오메가3로, 개별 포장된 PTP(Press Through Pack) 공법을 적용해 보관과 섭취의 위생성을 높인 신개념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젤리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알루알루(알루미늄) 포장 방식에 젤리를 직접 충진하는 공법은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한 과정으로, 산소·수분·빛의 3중 차단 효과를 통해 내용물의 산패와 변질을 방지하며 제품의 신선도와 품질 안 정성을 극대화한다.

기존 수입에만 의존해왔으며, 기술적 난이도로 인해 국산화가 어려웠던 이 제형을 알피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상용화하면서, 아동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키즈텐 측은 "어취와 포장 제약 등으로 기존에는 시도조차 어려웠던 제품이었지만, 알피바이오의 제형 기술을 통해 수입에 의존하던 제형을 국내에서 구현하고 상용화할 수 있었다"면서 "'키즈 알티지 오메가3 구미 3중 기능성'은 맛있고 섭취가 간편해 아이들이 먼저 찾을 만큼 호응이 높았고, 이러한 강점이 실제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키즈텐 측은 "출시 직후 소비자 피드백을 통해 맛에 대한 기호성과 섭취 편의성이 확실한 강점으로 작용했다는 점을 확인했고, 예상을 뛰어넘는 주문으로 빠르게 3차 생산까지 계획하게 됐다"며 "이번 오메가3 제품을 시작으로 기능성 젤리 제형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피바이오 측은 "블리스터 젤리는 출시 직후부터 B2B 수요와 소비자 반응이 동반되며 이례적으로 빠른 속도로 실적 전환이 이뤄졌다"며 "오메가3에 이어 다양한 기능성 원료에 블리스터 젤리 포맷을 적용해 제형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키즈텐은 오메가3 외에도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블리스터 젤리 제형으로 확장하는 제품 개발을 알피바이오와 공동으로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 중 신제품 라인업 발표 및 마케팅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다.

알피바이오 측은 "예상치 못한 주문량 급증으로 인해 생산 인프라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응대하고 있다. 이 또한 알피바이오의 업력과 노하우를 통해 통합솔루션을 운영해왔기에 가능한 점"이라며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기여하기 위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개발 스탠스를 유지하며 파트너사 공급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피바이오는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신규제형 블리스터 젤리(특허 10-2023-019000)를 상용화한 이후, 25년 1분기 블리스터 젤리 매출 실적은 전년 대비 약 87% 증가하며 제품의 경쟁력과 시장 수요를 동시에 입증했다.

사진/알피바이오

 

♢세브란스·이노큐브 바이오헬스케어 공모전 1기 최종 2개사 선정

이노큐브(대표이사 권소현)가 연세대학교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대표이사 송영구)와 함께 세브란스·이노큐브 바이오헬스케어 공모전 1기, 최종 2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세브란스·이노큐브 바이오헬스케어 공모전은 이노큐브와 연세대학교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가 함께 국내 유망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진행한 행사다. 바이오/신약, 의료기기, 진단, 디지털헬스케어 등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20일까지 서류 접수를 통해 30개의 회사가 지원을 했다. 서류 심사를 거쳐 5월 22일에 의약품 부문 3개사, 의료기기 부문 3개사, 총 6개의 회사가 서울 마곡동 한독퓨처콤플렉스에서 대면 발표를 진행했다. 이후 이노큐브, 연세대학교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 한독이 함께 기술성과 시장성을 비롯해 기업의 안정성 등을 평가 기준으로 최종 2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2개 회사는 ▲항체 단백질 기반 의약품의 혁신적 연구 플랫폼을 개발하는 앱파인더 테라퓨틱스(대표이사 한성구) ▲ 마우스피스형태 전자약을 개발하는 피치라이프사이언스(대표이사 박재준)가 있다. 두 회사와는 후속 미팅을 통해 투자 및 입주 등 지원과 육성 계획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이노큐브 권소현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력을 가진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노큐브는 연세대학교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와 협력해 환자와 의료 현장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 송영구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쟁력 있는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의 혁신기술을 실제 의료 현장에 연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이노큐브와 함께 실질적인 사업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바이오헬스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가치 창출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큐브와 연세대학교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는 지난해 12월, 세브란스-이노큐브 벤처투자조합을 결성해 9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 이노큐브와 연세대학교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는 양사가 보유한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협력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집중 투자 및 신속한 육성을 하고 있다. 

대면발표를 진행 중인 앱파인더테라퓨틱스. 사진/이노큐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