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현대차그룹, IIHS 충돌평가 '가장 안전한 차' 2년 연속 최다 선정 外
[프레스나인] ♢현대차그룹, IIHS 충돌평가 '가장 안전한 차' 2년 연속 최다 선정
현대차그룹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이하 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한 충돌 평가에서 현대자동차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 ▲쏘나타, 기아 ▲K4 등 3개 차종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이하 TSP+, Top Safety Pick+)’ 등급에 선정됐다고 16일(월) 밝혔다.
올해 현대자동차그룹에서 TSP이상 등급을 받은 차종은 현대자동차 7개, 제네시스 5개, 기아 3개 등 총 15개로, 이는 글로벌 자동차그룹 기준으로 최다 선정이다.(2위 마쯔다(8개), 3위 혼다(7개))
작년에 현대자동차그룹에서 TSP+ 또는 TSP를 받은 차종은 현대자동차 9개, 제네시스 8개, 기아 5개 등 총 22개로, 이번 수상으로 현대차그룹은 2년 연속 글로벌 자동차그룹 기준 최다 선정됐다. (※ 작년 2위 토요타(19개), 3위 혼다(11개))
현대차그룹은 올해 3월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투싼 ▲싼타페 등 현대자동차 5개 차종과 ▲GV60 ▲GV70 ▲GV70 전동화 모델 ▲GV80 등 제네시스 4개 차종, ▲EV9 ▲텔루라이드 등 기아 2개 차종이 TSP+ 등급에 이름을 올렸으며, 제네시스 G90가 TSP 등급에 선정됐다.
IIHS는 충돌 평가에서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춘 차량에 TSP+ 등급을, 양호한 성적을 거둔 차량에 TSP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현대차그룹 15개 차종 선정은 올해부터 한층 강화된 뒷좌석 승객 안전 평가 기준을 충족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IIHS는 전면 충돌 평가(updated moderate overlap front test)에서 운전자 뒷좌석에 작은 체구의 여성 또는 12세 아동을 대표하는 더미(인체 모형)를 새롭게 배치했으며, 실제 충돌 사고 시 뒷좌석 승객에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부상 유형을 반영해 평가 방식을 보완했다.
또한 해당 평가에서 지난해까지는 ‘양호함(acceptable)’ 등급만 받아도 TSP+ 획득이 가능했지만, 올해부터 TSP+는 ‘훌륭함(good)’, TSP는 ‘양호함(acceptable)’ 이상을 충족해야 획득할 수 있도록 기준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TSP+ 또는 TSP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전방 스몰 오버랩(small overlap front) ▲측면(updated side) 충돌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훌륭함(good)’을 획득해야 하며, 주/야간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차량과 보행자)에서 ‘양호함(acceptable)’ 이상의 등급을, 전조등 평가는 차량의 전체 트림에서 ‘양호함(acceptable)’ 이상 등급을 받아야 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매년 강화되는 IIHS 충돌 평가에서 현대차그룹의 다수 차종이 우수한 성적을 거둬 매우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첨단 연구와 설계,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과 품질을 갖춘 차량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차량을 대상으로 충돌 안전성과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기아 'The 2025 봉고 III EV 특장차' 출시
기아는 'The 2025 봉고 III EV 특장차’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The 2025 봉고 III EV 특장차는 지난 4월 출시된 The 2025봉고 III EV 기반의 특장 모델로 ▲냉동탑차 ▲내장탑차 ▲윙바디 ▲양문형 미닫이탑차 ▲파워게이트가 있다.
The 2025 봉고 Ⅲ EV 특장차는 기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급속 충전시간 단축 ▲탑차 LED 조도 상향 ▲수직형 파워게이트 품질 개선 등 실용성과 편의성을 모두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The 2025 봉고 Ⅲ EV 특장차의 급속 충전 속도를 개선해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급속 충전 시간을 기존 47분에서 32분으로 단축시키고, 에너지 밀도를 높인 신규 배터리 셀을 적용했다.
또한 기아는 탑차 LED 실내등 조도를 상향해 야간이나 지하주차장 등 어두운 환경에서 시인성을 높이고 수직형 파워게이트 품질을 향상시켜 녹이 슬거나 긁힘이 발생하는 상황을 최소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각 모델의 가격은 ▲냉동탑차 로우6,292만 원, 스탠다드 6,302만 원 ▲내장탑차 로우 4,867만 원, 스탠다드 4,982만 원, 하이 5,011만 원 ▲윙바디 수동식 5,080만 원, 전동식 5,230만 원 ▲양문형 미닫이탑차 로우 5,008만 원, 하이 5,074만 원 ▲파워게이트는 수직형 4,906만 원, 턴인형 4,919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강화된 상품 경쟁력을 갖춘The 2025 봉고III EV 특장차가 소형상용 특장차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더 뉴 아반떼 N TCR', 2025 TCR 월드투어 2라운드 우승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투어링카 대회 '2025 TCR 월드투어' 2라운드 스페인 대회에서 우승, 올해 첫 번째 포디움 정상에 올라섰다.
현대자동차는 '더 뉴 엘란트라 N TCR(국내명: 더 뉴 아반떼 N TCR)'이 6월 13일(금)부터 15일(일, 현지시각)까지 스페인 발렌시아(Valencia) 소재 '리카르도 토르모 서킷(Circuit Ricardo Tormo)’에서 개최된 2025 TCR 월드투어 2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6일(월) 밝혔다.
경기가 열린 리카르도 토르모 서킷은 1999년에 개장해 모터사이클 레이스 등 각종 모터스포츠 행사가 개최되었던 경기장이며, 총 4.005km 길이에 빠른 속도를 요구하는 직선 구간과 중·저속으로 주행해야 하는 코너 구간이 혼재되어 있어 드라이버의 균형 잡힌 주행 역량이 요구된다.
더 뉴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네스토르 지로라미(Nestor Girolami) 선수는 15일(일) 치러진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가장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하며 우승을 선사했다.
네스토르 지로라미 선수는 두 번째 결승 레이스 우승으로 30 포인트를 획득했으며,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얻은 16 포인트, 세 번째 레이스에서 획득한 22 포인트를 더해 이번 대회 기간 총 68 포인트를 획득하며 2025 시즌 드라이버 순위 6위에 올라섰다.
함께 출전한 노버트 미첼리즈(Norbert Michelisz) 선수는 총 3번의 결승 레이스 중 첫 번째 레이스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인 4위를 기록했으며, 이번 대회 기간 총 48 포인트를 획득하며 2025 시즌 드라이버 순위 9위에 올랐다.
마지막 미켈 아즈코나(Mikel Azcona)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총 24 포인트를 획득해 2025 시즌 드라이버 순위 13위를 기록했다.
세 선수가 속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Squadra Corse)’ 팀은 이번 라운드에서 총 124 포인트를 획득하며 팀 부문 종합 순위 3위에 등극했다.
현대자동차는 2023년에 이어 2024년까지 2년 연속 TCR 월드투어 드라이버 부문 종합 우승을 달성한 노버트 미첼리즈, 2022년 챔피언 미켈 아즈코나, 작년에 팀에 합류한 네스토르 지로라미 선수와 2025 시즌 우승을 향해 나아갈 계획이다.
TCR 월드투어는 제조사의 직접적인 출전은 금지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Customer Racing)' 대회다.
TCR 월드투어는 TCR 경주차를 활용한 전 세계 글로벌 최상위 대회로서, 전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지역 TCR 레이스를 순회하며 경기를 치른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를 결정짓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TCR 시리즈는 대륙별/국가별 대회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40개에 달하며, 최대 650명의 드라이버들이 각 TCR 시리즈 대회에 참여 중에 있다. 그 중 글로벌 최상위 대회인 TCR 월드투어는 올해 총 8개 라운드로 구성되며 이번 2라운드가 개최된 스페인에 이어 이탈리아, 포르투갈, 호주, 한국, 중국, 마카오에서 경기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TCR 월드투어 스페인 대회에서 우승을 거두며 팬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올해 드라이버뿐만 아니라 팀 부문 종합 우승을 목표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TCR 월드투어 3라운드는 오는 6월 20일(금)부터 22일(일, 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휠 얼라인먼트 무상 프로모션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가 6월 16일부터 7월 17일까지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온라인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티스테이션닷컴 회원을 대상으로, 장거리 주행이 늘어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객 차량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함으로써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대상은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등 프리미엄 세그먼트 10개 제품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티스테이션닷컴에서 행사 제품 4개 일괄 구매 고객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휠 얼라인먼트는 자동차 바퀴와 지면과의 정렬 상태를 최적으로 조정해 주행 중 차량 쏠림, 진동, 소음, 타이어 편마모 현상 등을 방지함으로써 주행 안정성과 타이어 수명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핵심 정비 항목이다.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행사 제품 4개 일괄 구매 시 알림톡 또는 문자 메시지로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이후 고객이 지정한 일정에 맞춰 티스테이션 매장 방문 시 타이어 무료 배송·장착은 물론 최고급 장비를 활용한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 혜택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스테이션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여름 맞이 '썸머 캠페인' 실시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한 '썸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썸머 캠페인을 통해 ‘하계 스페셜 옵션 패키지’가 적용된 한정판 뉴 MAN TGM 중대형 트럭이 출시됐으며, 고객은 주요 차종 구매 시 폭넓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뉴 MAN TGM 중대형 트럭 구매 시 최대 1,500만 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하계 스페셜 옵션 패키지가 적용된 차량은 30대 한정으로 출시되며 ▲2000와트급 무시동 루프탑 에어컨 ▲캡 측면 상단 스페셜 데칼 ▲MAN LION 순정 도어 핸들 커버가 포함된다. 특히 루프탑 에어컨은 캡 색상과 동일한 일체형 디자인으로 마감됐으며, 캡 내부 공기를 천장으로부터 순환시켜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정차 중에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뉴 MAN TGX 트랙터는 최대 2,000만 원, 대형 트럭은 1,000만 원, 뉴 MAN TGS 덤프트럭은 40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만트럭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차량 구매 부담을 줄이고, 여름철 운행 환경에 최적화된 사양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이번 썸머 캠페인은 계절에 꼭 맞는 실질적인 혜택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운행 환경을 세심히 고려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썸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만트럭 공식 웹사이트 또는 전국 영업 지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2025 폭스바겐 서비스 여름 캠페인 실시
폭스바겐코리아가 6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5 폭스바겐 서비스 여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5 폭스바겐 여름 서비스 캠페인’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앞서 고객들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캠페인 기간 동안 여름철 사전 관리가 필요한 주요 부위를 무상으로 점검받을 수 있는 ‘폭스바겐 플러스 더블체크’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문 테크니션이 폭스바겐 전용 진단기를 통해 고장 코드를 파악하고, 차량 리프트업 상태에서 브레이크 및 서스펜션, 하부 누유, 엔진 및 변속기 점검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항목을 상세하게 진단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도 제공한다. 기간 내 차량을 입고한 고객 선착순 18,000명에게는 폭스바겐 에코백을 증정하며, 30만 원 이상 유상 수리 시에는 거꾸로 우산을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선착순 증정, 재고 소진 시 종료)
이와 함께 타이어 3+1 할인행사 및 2본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워셔액을, 4본 구매 고객에게는 폭스바겐 정품 와이퍼 블레이드를 각각 제공한다. (*타이어 제품 및 센터에 따라 할인 조건 상이)
이번 2025 폭스바겐 여름 캠페인은 전국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실시되며, 자세한 내용은 폭스바겐 홈페이지 및 마이 폭스바겐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스피드, 2025 롭 리포트 '최고의 인테리어' 수상
벤틀리모터스의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컨티넨탈 GT 스피드'가 미국 럭셔리 매거진 '롭 리포트(Robb Report)' 선청 '최고의 인테리어' 상을 수상했다.
롭 리포트는 1976년 창간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으로, 전 세계 150만 명 이상의 독자들에게 상류층을 위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과 자동차, 항공, 요트, 시계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권위있는 매거진이다.
특히 롭 리포트에서는 매년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Best of the Best)' 시상식을 개최해 15개 부문에서 세계 최고의 명품을 소개한다. 벤틀리는 올해 제37회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시상식에서 자동차 부문 ‘최고의 인테리어’ 상을 수상하며 2022년부터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고의 인테리어’ 상을 수상한 4세대 컨티넨탈 GT 스피드는 강렬한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더불어 실내 디자인에 있어서도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롭 리포트는 컨티넨탈 GT 스피드의 높은 미적 감각, 지속가능하고 희귀한 소재의 사용, 세심한 디테일 등 벤틀리가 장인정신을 통해 완성한 럭셔리의 유산을 높이 평가했다.
컨티넨탈 GT 스피드의 인테리어는 현대적인 기술과 전통적인 장인정신의 완벽한 결합을 통해 새로운 베니어 소재와 정교한 퀼팅, 뮬리너의 향상된 개인화 옵션을 제공하는 등 완벽히 고객의 취향에 맞춰진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벤틀리는 100년 넘게 이어져 온 전통을 계승하는 동시에 디자인과 소재 측면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이뤄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의 가죽 인스펙션, 지속가능한 ‘옥스 블러드(Ox Blood)’ 가죽, 3D 프린팅을 통해 제작된 로즈 골드 부품 등을 양산 차량에 실제로 적용하고 있다.
마이크 로코(Mike Rocco) 벤틀리 아메리카 사장 겸 CEO는 “이번 수상은 벤틀리 장인정신의 변치 않는 매력을 증명하는 사례”라며, “롭 리포트 ‘최고의 인테리어’ 수상의 영예와 더불어 혁신적인 디자인이 반영된 모델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비쥬 매튜(Viju Matthew) 롭 리포트 자동차 에디터는 “컨티넨탈 GT 스피드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모든 자동차 제조사를 통틀어 가장 고급스럽고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여 온 벤틀리의 전통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발전시킨 사례”라며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6월 한정 '브랜드 구별 없이 재구매 혜택' 제공
스텔란티스코리아가 산하 7개 브랜드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구별 없이 6월 한 달간 재구매 시 특별 혜택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프와 푸조 비즈니스를 통합 운영하는 네트워크인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tellantis Brand House, 이하 SBH)’의 성공적인 전환을 자축하고자, 기존 동일 브랜드 내에서만 이뤄지던 재구매 혜택을 브랜드 구별 없이 스텔란티스 산하 모든 브랜드의 고객까지 확대 제공한다.
특별 재구매 혜택이 제공되는 6월 말까지 기존 공식 딜러사를 통해 구매한 스텔란티스 산하 7개 브랜드 (지프·푸조·피아트·DS 오토모빌·시트로엥·크라이슬러·닷지) 차종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지프와 푸조를 재구매할 경우 특별 할인 혜택과 더불어 유류비 10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혜택이 차량 보유자 본인의 재구매는 물론, 부모와 배우자, 자녀에게만 적용되던 혜택을 형제, 자매까지도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도록 외연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재 차량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최근 3개월 이내 차량을 매각한 고객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 중고차 구매 고객은 제외된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지프와 푸조 통합 운영하는 네트워크인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여 더 많은 스텔란티스 가족들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한다”면서 “스텔란티스를 사랑하는 가족들이 더 많이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재구매 혜택은 6월 한정 제공되며, 모델별 상세 할인 조건은 가까운 공식 전시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전국의 모든 전시장에서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딜러사의 운영 효율을 강화하는 네트워크 혁신을 위해 SBH 네트워크를 지난 2023년부터 도입해오고 있다. 올 상반기 부산과 경기도 일산, 의정부, 안양, 수원, 대전을 거점으로 총 6개의 판매 네트워크가 SBH로 새 단장 오픈을 마쳤다. 현재 지프 전시장 16개와 푸조 전시장 12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총 10곳을 SBH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