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현대자동차, 넥쏘 러브콜 캠페인 실시 外
[프레스나인] ♢현대자동차, 넥쏘 러브콜 캠페인 실시
현대자동차는 지난 19일부터 친환경 가치와 수소 모빌리티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에게 “CO₂없이 물만 배출하는 수소 모빌리티의 여정에 함께해주실 수 있나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디 올 뉴 넥쏘의 여정에 함께할 것을 제안한다.
현대차는 이번 캠페인의 첫 주자에게 ▲옥외광고 ▲극장광고 ▲현대차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로 제안했다.
광고에는 해당 인물을 유추가능한 안경과 정장을 비롯해 ‘디어.엠씨유(Dear.MC유)’ 글귀를 포함한 이미지와 메시지를 담았으며 해당 인물에게 화답이 오면 함께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넥쏘 러브콜 캠페인에 고객도 동참할 수 있도록 고객 참여 SNS 이벤트를 준비했다.
현대차는 지난 19일부터 7월 3일까지 2주간 인스타그램에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는 친구를 태그하고 디 올 뉴 넥쏘의 수소 모빌리티 여정을 응원하는 문구를 담아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슨 스피커 ▲친환경 비누, 칫솔 등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차의 수소 모빌리티 비전이 널리 알려지고 많은 분들이 공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디 올 뉴 넥쏘는 지난 2018년 3월 출시 이후 7년만에 선보이는 넥쏘의 완전변경 모델이다.
디 올 뉴 넥쏘는 ▲도심와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단단하고 세련된 미래지향적 스타일 ▲최대 720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최고 모터 출력 150kW 기반의 고효율 동력성능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기념 메르세데스-마이바흐·S-클래스 특별 프로모션 실시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는 6월 한 달간 2025년식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및 S-클래스 전 차종(▲S 350 d ▲S 450 4MATIC ▲S 500 4MATIC ▲S 580 4MATIC ▲Mercedes-Maybach S 580 4MATIC ▲Mercedes-Maybach S 680 4MATIC)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고객 감사 이벤트로, 지난 4월 체결한 최상급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조선 팰리스와의 협업을 통해 여름 시즌 한정 라이프스타일 리워드를 제공한다. 특히, 조선 팰리스와 함께하는 ‘호캉스’를 콘셉트로 기획된 본 프로그램은 단순한 구매 혜택을 넘어 고객의 일상에 프리미엄 경험을 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성자동차는 프로모션 기간 중 대상 차량을 구매한 고객 중 40명을 추첨하여, 조선 팰리스와 공동 기획한 ‘한성자동차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저니(Maybach Exclusive Journey)’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조선 팰리스의 스위트룸 1박 숙박권을 비롯해, 콘스탄스 조식(2인), 1914 라운지앤바에서의 와인 및 샤퀴테리 플래터 등 품격 있는 미식 경험이 포함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일상 속 특별한 휴식과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공식 프로모션 외에도 고객의 차량 보유 가치를 높이는 한성자동차만의 보증 연장 프로그램(2년 또는 6만 km 추가 연장/선도래 기준)과 평생 무상 엔진오일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가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한 구매 혜택을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감성과 품격을 더하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고객 한 분 한 분의 여정을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하반기 모빌리티 기술인력 신규 채용 실시
현대자동차가 하반기 기술인재 채용을 실시한다.
현대차는 전동화를 비롯한 미래 산업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모빌리티 기술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며, 서류 접수는 24일부터 30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이번 채용에서 현대차는 ▲자동차 생산 ▲R&D 기술인력 ▲배터리 기술인력 등 3개 부문의 인재를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으로 연령·성별 제한은 없다. 모집 부문별 세부요건은 서류 접수 기간 동안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단, 남성 지원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
현대차는 7월 중 서류 합격자를 발표하고, 7월 말 인·적성 검사, 8월 1차 면접, 9월 중 최종 면접과 신체검사를 거쳐 10~11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자동차 생산 부문 합격자는 11월과 12월 두 차례로 나눠 국내 생산공장에 배치된다. R&D 기술인력, 배터리 기술인력 부문 합격자는 11월 중 각각 남양, 의왕 연구소에 배치된다.
현대차는 “이번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 아래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모노마스'와 '아이온' 소재 디지털 콘텐츠 공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는 20일 글로벌 및 국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의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글로벌 MZ 세대 소비자들과 공유하고자 지난 2023년부터 화성탐사로봇을 모티브로 탄생한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해오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모노마스’가 ‘아이온’ 전시회를 방문한 콘셉트로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iON evo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 등 7개 제품군을 예술 작품으로 소개해 전기차 운전자 니즈에 따른 라인업의 다양성을 강조하고,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테크놀로지를 MZ 세대에게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해당 제품군 모두 현존 최고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 설계로, 뛰어난 전비 효율과 그립력, 저소음, 낮은 회전저항 등의 4대 핵심 성능이 균형을 이루며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특히, ‘아이온’은 전 세계 각지의 다양한 주행 환경과 운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폭넓은 세그먼트 개발을 통해 대다수 전기 세단 및 SUV 모델에 장착 가능한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300여 개에 달하는 규격을 운영하며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 대명사로 인식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공개를 기념한 SNS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한국타이어 국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콘텐츠를 비롯하여, 한국타이어는 '모노마스'에게 '아이온 테스트 드라이버' 역할을 부여해 오는 6월과 7월, 독일 베를린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포뮬러 E 대회를 배경으로 한 역동적인 레이싱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MZ 세대가 '아이온'의 최상위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전기차 타이어 업계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 원료 적용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앞장서는 ‘아이온’의 테크놀로지 혁신을 다각적으로 표현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가 낯선 MZ 세대에게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자 차별화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이어나가고 있다. F&B, 음악, 패션, 자동차, 디지털 크리에이터 등 경계를 넘나드는 트렌디한 브랜드 협업 콘텐츠 제공에 나서며 MZ 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