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제네시스, PGA 투어 첫 공식 자동차 후원사 된다 外

2025-06-26     김창원 기자

[프레스나인] ♢제네시스, PGA 투어 첫 공식 자동차 후원사 된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PGA(미국프로골프협회) 투어와 오는 2030년까지 첫 공식 자동차(Official Vehicle Sponsor)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PGA 투어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더욱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PGA 투어와 PGA 투어 챔피언스의 여러 대회에 제네시스 차량을 전시하고, 선수와 관람객 등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및 차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PGA 투어가 자체 제작하는 ‘월드 피드’를 통해 전 세계에 송출되는 대회 중계 화면에 제네시스 로고를 노출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

제네시스는 PGA 투어와의 오랜 협력과 골프 발전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PGA 투어의 ‘공식 자동차 후원사’ 뿐만 아니라 더욱 확장된 역할인 ‘공식 모빌리티 후원사(Official Mobility Sponsor)’ 자격까지 확보하게 됐다.

단순한 차량 후원을 넘어 현대자동차그룹이 선도하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 부문에서도 향후 PGA 투어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7년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는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의 타이틀 스폰서를 맡으며, PGA 투어와 신뢰관계를 공고히 해왔다.

2년마다 개최되는 남자 골프 국가대항전인 PGA 투어 ‘프레지던츠 컵’에 지난 2015년부터 여러 차례에 걸쳐 차량을 공식 후원하고 있고, 내년 대회에도 차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는 PGA 투어 이외에도 글로벌 주요 골프대회 후원을 통한 프로골프 발전 도모 및 국내·외 저변 확대를 위해 힘써왔다.

대표적으로 KPGA(한국프로골프협회) 및 DP월드투어가 공동 주관하는 대회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상금을 자랑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지난 2017년부터 후원하고 있다. 

또 세계적인 골프 선수인 타이거 우즈, 로리 맥길로이 등이 설립한 기술 벤처 회사인 ‘투머로우 스포츠(TMRW Sports)’와 손잡고, 신개념 스크린 골프 리그 TGL의 파운딩 파트너(Founding Partner) 활동을 펼쳐왔다.

현대차 대표이사 호세 무뇨스 사장은 “제네시스와 PGA 투어의 첫 공식 자동차 후원 협약 체결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제네시스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PGA 투어 최고 커머셜 책임자 릭 앤더슨은 “골프에 대한 제네시스의 지속적인 헌신에 감사드리며, 10년 동안 이어온 파트너십을 앞으로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언급했다.

사진/현대자동차

 

♢기아 초록여행, 장애인 섬·바다 여행 프로그램 신설

기아는 25일 변산반도국립공원(전북 부안군 소재)에서 이덕현 기아 지속가능경영실장, 주대영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이재강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약자 섬·바다 여행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아는 ‘초록여행’에 섬·바다 여행을 새롭게 추가하며 장애인 여행 경험 지원을 확대하게 됐다.

섬·바다 여행 프로그램은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변산반도 국립공원 체험 ▲한려해상 국립공원 체험 등 두 가지로 운영되며, 2027년 10월까지 3년간 총 150팀이 참여할 수 있다.

기아는 오늘부터 8월 섬·바다 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8팀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장애인 1명을 필수로 포함, 최대 4인 1팀을 구성해 ‘초록여행’ 홈페이지에서 변산반도와 한려해상 중 한 곳을 선택, 신청할 수 있다. 

기아는 참여자들에게 ▲장애인 편의장치 장착 카니발 1대(최대 3박 4일) ▲유류비 ▲여행경비 등을 제공한다. 필요 시에는 운전기사 및 수어 통역사도 함께 지원한다.

국립공원공단은 ▲숙박(1박 2일) ▲섬 트레킹, 요트 투어와 같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운영을 담당한다.

기아 초록여행은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특수 제작한 차량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2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누적 이용객이 이달 현재 약 10만 명에 달한다.

기아 관계자는 "장애인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PBV 기반 이동약자 전용 차량인 PV5 WAV를 초록여행에 투입하는 등 장애인의 이동권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인류의 안전하고, 자유롭고, 지속가능한 삶에 기여한다’는 사회공헌 미션 아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국내에서는 ▲다문화 청소년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하모니움' ▲갯벌 생태보호를 위한 염생식물을 식재하고 연구하는 '갯벌식생복원' ▲지역사회 가축분뇨 악취·수질 문제 해결을 위한 '가축분뇨 친환경처리'를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는 ▲아프리카 등지의 글로벌 사회·경제적 불평등 해소를 위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Green Light Project)' ▲해양 폐플라스틱을 수거해 재자원화하는 '오션클린업'(The Ocean Cleanup) 등의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왼쪽부터) 주대영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이덕현 기아 지속가능경영실장, 이재강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기아

 

♢한국타이어, '타이어 보이' 점검 결과 차량 65% 적정 공기압 경고등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는 지난 6~8일, 20~22일 총 6일간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타이어 안전 점검 이벤트 '타이어 보이(Tire Bo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타이어 보이’ 이벤트를 처음 선보였다. 이벤트는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을 통해 여름철 프로야구 팬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지원하고자 기획했다.

이벤트 기간 야구장에서 맥주를 판매하는 맥주 보이(Beer Boy) 콘셉트의 ‘타이어 보이’들이 경기장을 찾은 총 712대의 차량의 타이어 상태와 공기압을 점검했다. 그 중 약 65%인 460대에서 타이어의 공기압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높은 것으로 확인돼, 현장에서 무료 공기압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적정 공기압 유지의 중요성을 안내했다.

공기압이 부족하면 지면과 접촉하는 타이어의 가장자리에 편마모가 발생하게 된다. 이는 주행 중 급제동 시 쏠림 현상으로 이어져 차선을 이탈하는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고, 타이어 옆면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는 ‘스탠딩 웨이브(Standing Wave)’가 일어나 심한 경우에는 주행 중 타이어 파손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공기압이 과도하게 주입되면 팽창으로 인해 타이어의 성능을 100% 구현하기 어렵다. 특히, 코너링 시 제동력과 핸들링이 제대로 뒷받침되지 않아 주행 안정성이 저하되면서 사고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또한, 높은 공기압으로 갑작스러운 외부 충격을 흡수하지 못하면서 승차감 만족도가 낮아진다.

타이어는 적정 공기압을 주입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차량별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 운전석 문 안쪽 스티커나 차량 매뉴얼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공기압 이상 여부는 계기판의 ‘TPMS(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경고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제품에 대한 운전자 인식과 관여도 변화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 혁신으로 자기주도적 소비 트렌드 확산에도 일조하고 있다. 티스테이션닷컴의 온·오프라인 연계형 원스톱 솔루션 ‘올마이티(all my T)’ 서비스는 차량 번호 등록만으로도 구매부터 결제, 타이어 공기압 등 무상 점검, 안심 운행, 전문상담 서비스까지 ‘모두, 한번에, 알아서’ 관리해주며 최상의 고객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한국타이어

 

♢한성자동차 'AMG 한성 에디션 2025' 3대 한정 출시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는 메르세데스-AMG GT 55 4MATIC+의 한정판 모델 'AMG 한성 에디션 202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르세데스-AMG GT 55 4MATIC+ ‘AMG 한성 에디션 2025’는 한성자동차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한정판 모델로 고성능 퍼포먼스와 차별화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외장 색상은 메탈릭 옵시디언 블랙(Obsidian Black)이 적용되어 AMG만의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하며, 실내는 나파 가죽 레드 페퍼와 블랙 투톤 조합으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완성했다. 특히 공기역학적 성능을 향상시키는 ‘AMG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와 함께 전면부 그릴과 사이드 로고 등   블랙 디테일을 강조한 ‘AMG 나이트 패키지 Ⅰ 및 Ⅱ’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외관의 역동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MANUFAKTUR 21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은 차량의 존재감을 극대화하며, 카본 소재와 마이크로컷 마감이 적용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은 운전 몰입감을 높이는 동시에 감각적인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메르세데스-AMG GT 55 4MATIC+ ‘AMG 한성 에디션’은 최고출력 476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하는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AMG SPEEDSHIFT MCT 9단 변속기와 사륜구동 시스템이 결합돼 민첩한 반응성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리어 액슬 스티어링 ▲AMG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 ▲완전 가변식 사륜구동 AMG 퍼포먼스 4MATIC+ 등 다양한 최신 기술 사양이 기본 적용되어 일상 주행과 고속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킨다.

메르세데스-AMG GT 55 4MATIC+ ‘AMG 한성 에디션 2025’의 가격은 216,200,000원(부가세 포함)으로, 6월 26일 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메르세데스-AMG GT 55 4MATIC+ 한성 에디션은 AMG의 정통 퍼포먼스에 한성자동차만의 특별한 감성을 더한 모델로, 고객들에게 또 하나의 특별한 선택지를 제안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한성자동차는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독창적인 모델과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한성자동차

 

♢만트럭버스코리아, 'MAN CORE 360' 전략 제시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26일 오전 서울 용산구 소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고객 가치 극대화 전략인 'MAN CORE 360'을 소개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간담회에는 토마스 헤머리히 만트럭버스그룹 세일즈 인터내셔널 총괄 부사장, 예스퍼 나이스트룀 트라톤 & 만파이낸셜서비스 총괄 디렉터 및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 등이 참석해 만트럭버스그룹의 미래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비전과 전략,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은 만파이낸셜서비스의 현황과 전략, 그리고 국내 서비스 혁신을 위한 실행전략인 ‘MAN CORE 360’ 전략을 각각 발표했다.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MAN CORE 360 전략은 고객의 차량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전방위 서비스 고도화 전략으로 네 가지 핵심 축으로 구성된다”며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 신규 앱 론칭,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체계적인 인력 양성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 전반에서 품질과 효율을 높이는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MAN CORE 360 전략의 첫 번째 축인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의 일환으로, 만트럭은 국내 3번째 직영 서비스센터인 부산 서비스센터의 그랜드 오픈식을 6월 25일 진행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용인과 세종에 이은 세번째 직영센터인 부산센터는 수출입 물동량을 처리하는 트랙터를 중심으로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전국 권역별 정비체계를 완성하는 전략 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서비스센터에 대한 투자는 하반기에도 계속 이어진다. 만트럭은 오는 4분기 중 이천 지역에 신규 서비스센터를 추가 개소해 전국 23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망을 구성할 예정이다.

MAN CORE 360의 두 번째 축은 My MAN 앱 론칭이다. My MAN은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된 것이 특징으로 수입 상용차 브랜드 최초로 차량 정비 예약 기능을 지원하고, 사고 수리 견적, 차량 기능 매뉴얼 등의 기능까지 한데 모은 통합 애플리케이션이다. 오는 7월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디지털 기반의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의 서비스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세 번째 축은 고객 가치 향상을 중심에 둔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전략이다. 먼저, 올해 하반기에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만트럭 차량의 보유 연차에 따라 ‘엘리트’, ‘프레스티지’, ‘클래식’ 세 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며, 다양한 혜택 및 리워드를 제공받게 된다. 특히, 서비스센터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향후 고객 피드백을 번양해 혜택의 범위와 종류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7월 8일부터 2주간 전국 9개 권역을 순회하며 ‘MAN 서비스 데이’를 운영할 계획이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무상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감사 사은품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만트럭은 보증 및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통합한 ‘케어프리(Carefree)’를 통해 차량 운영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있다.

MAN CORE 360의 마지막 축으로 만트럭은 서비스 퀄리티 강화를 위한 인적 투자도 함께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만트럭은 글로벌 기술을 국내에 맞게 재구성한 ‘MAN 테크니컬 트레이닝’을 도입해, 자사 테크니션을 ‘노비스’, ‘어드밴스’, ‘마스터’ 등급으로 구분하고, 역할과 숙련도에 맞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정비 역량뿐 아니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한 ‘고객 응대 CS 트레이닝’도 2023년 도입해 고객 접점 전반의 서비스 품질을 끌어올리고 있다.

독일 본사에서 방한한 토마스 헤머리히 총괄 부사장은 “지난 1분기 유럽 트럭 시장이 위축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MAN은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의 리드 국가인 한국 시장은 MAN의 글로벌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스퍼 나이스트룀 트라톤 & 만파이낸셜서비스 총괄 디렉터는 지난해 출범한 만파이낸셜서비스가 국내 상용차 금융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며 출시 1년만에 인수율 2배를 달성한 성과를 소개했다.

나이스트룀 디렉터는 “고객의 구매 부담을 줄이는 혁신적인 금융 상품을 기반으로 빠르게 신뢰를 얻었다”며, “올 하반기에는 서비스센터 입고 시 운휴 시간동안 현금을 지급하는 운휴보상 프로그램 등 고객 맞춤형 신규 금융 솔루션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만트럭은 올 하반기 중 유로6E 대응 제품 라인업 확대와 함께, 540마력의 신규 덤프트럭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신모델 투입을 통해 판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만트럭버스그룹 토마스 헤머리히 총괄 부사장.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