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볼보자동차코리아, 신형 XC90·S90 동시 출시 外

2025-07-02     김창원 기자

[프레스나인] ♢볼보자동차코리아, 신형 XC90·S90 동시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현대적인 스칸디나비아 스타일과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스웨디시 럭셔리 플래그십 라인업 신형 XC90 및 S90을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7인승 SUV인 XC90과 5인승 E-세그먼트 세단, S90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 자동차 안전의 역사를 선도해온 첨단 기술, 인간 중심(Human-Centric) 철학이 반영된 볼보자동차의 최상위 라인업이다. 신형 모델은 ▲전동화 시대에 맞춰 현대적인 느낌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 ▲OTT, SNS, 웹툰, e북 등을 손쉽게 즐기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경험 ▲볼보의 안전 DNA를 집약한 첨단 안전 기술 ▲1,410W급 바워스 앤 윌킨스(B&W)의 메쉬 디자인 스피커, 11.2인치 세로형 터치 스크린, 나파 가죽의 안락함이 어우러진 실내 등 고객이 원하는 플래그십의 가치를 반영해 역사상 가장 완벽한 형태로 진화했다.

외관은 새로운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프론트 범퍼 및 펜더, 보닛 등의 디테일에 변화를 주며 차세대 전기차와 긴밀하게 조화를 이루면서도 플래그십의 존재감을 강조할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됐다. 새로운 아이언 마크(Iron Mark)와 함께 브랜드 최초로 사선의 메시 인서트와 그래픽적인 패턴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은 브라이트(Bright) 또는 다크(Dark) 등 두 가지 테마에 따라 크롬이나 블랙 하이글로시로 마감 처리되어 더욱 강인하면서 견고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여기에 차량 잠금 또는 해제 시 순차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연출되는 독창적인 웰컴 및 페어웰 라이트 시퀀스도 제공한다.

현대적인 스칸디나비아 리빙 룸을 연출한 실내는 새로운 고품질 소재를 혁신적인 방식으로 결합해 최상의 안락함을 구현했다. 수평적인 형태를 지닌 대시보드는 새로운 세로형 송풍구 디자인과 함께 100% 재활용 폴리에스터를 사용한 텍스타일과 질감을 강조하는 조명이 포함된 우드 데코가 조합됐다. 또한 야간 주행 시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향상된 앰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센터 콘솔에 추가 수납 공간을 마련하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 위치를 조정해 편의성을 높였다. 탁월한 착좌감을 제공하는 최고급 나파 레더 소재의 시트는 새로운 표준으로 제공되는 카다멈(Cardamom)을 비롯해 차콜(Charcoal), 블론드(Blond) 컬러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가장 혁신적인 변화 중 하나로 한국 시장을 위해 TMAP 모빌리티와 개발한 커넥티비티는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Volvo Car UX가 새롭게 탑재된다. 2026년식 차량에는 기존 대비 약 두 배 빠른 응답성을 갖춘 퀄컴(Qualcomm)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Snapdragon® Cockpit Platform)을 기반으로 설계된 새로운 UX로 보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운전자의 주의 분산을 최소화하고 도로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음악, 전화 등 더 많은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픽셀 밀도를 21% 높여 더욱 선명한 해상도를 구현한 11.2인치 독립형 센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인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국내 최고 수준의 지도 데이터를 갖춘 티맵 오토(TMAP Auto) ▲평균 96% 이상의 한국어 인식률을 자랑하는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 ▲다양한 써드파티 앱을 지원하는 티맵 스토어(TMAP Store)와 함께 수입차 최초로 네이버의 차량용 웨일(Whale) 브라우저가 새롭게 탑재된다. 스마트폰의 사용자 경험을 완벽하게 차에 통합해 원하는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웹 기반 서비스로 유튜브를 비롯해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SPOTV 등 각종 OTT 서비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쓰레드 등 SNS, 유튜브 뮤직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네이버 웹툰 및 e북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통합형으로 개발된 플로(FLO) 및 멜론(Melon) 뮤직 서비스를 음성 인식을 통해 즐길 수 있다. 하드웨어나 OS와 상관없이 웹 표준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개방형 생태계를 지원해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가장 안전한 프리미엄 자동차로 널리 알려진 볼보자동차의 헤리티지를 담은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첨단 안전 케이지와 사고의 위험에서 운전자를 지원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 ‘안전 공간 기술(Safe Space Technology)’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레이더와 카메라, 초음파 센서로 도로 위 위험 요소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기술로 파일럿 어시스트(Pilot Assist), 차선유지보조(Lane Keeping Aid), 반대차선 접근차량 충돌 회피(Oncoming Road Mitigation), 사각지대 경보 및 조향 어시스트(Blind Spot Information System), 후측방 경보 및 후방 추돌 경고(Rear Cross Traffic Alert with Autobrake), 교차로 경보 및 긴급제동 서포트(Intersection Auto Brake) 등을 지원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XC90과 S90은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위한 스웨디시 럭셔리의 철학과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라며, “새로운 미래로 볼보를 이끌어갈 디자인과 모든 탑승자를 배려한 공간 설계, 현재는 물론 앞으로 더 진화해나갈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플래그십의 새로운 기준이 될 볼보의 마스터피스(masterpiece)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소개했다.

신형 XC90의 국내 출시 파워트레인은 ▲1회 충전 시 최대 56km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와 ▲최고 300마력 출력의 가솔린 기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B6) 두 가지로 제공되며, 모두 제2종 저공해 차량 혜택을 받는다. 특히 초당 500회씩 차와 도로, 운전자를 모니터링하는 액티브 섀시와 함께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에어 서스펜션이 마일드 하이브리드(B6) 울트라(Ultra)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판매 트림은 ▲휠 사이즈 ▲바워스&윌킨스 하이 피델리티(Bowers & Wilkins High Fidelity) 사운드 시스템 ▲앞 좌석 전동 사이드 서포트 및 마사지, 통풍 시트 등 일부 편의사양의 차이에 따라 플러스(Plus) 및 최상위 울트라(Ultra)로 출시된다. 울트라 트림의 경우 브라이트(Bright), 다크(Dark) 외관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XC90 B6 Plus 트림의 판매가는 8,820만원,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B6 Ultra 트림의 판매가는 9,990만원이며, XC90 T8 Ultra 트림의 판매가는 11,620만원이다.

신형 S90은 ▲1회 충전 시 최대 65km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와 최고 250마력 출력의 가솔린 기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B5)로 출시되며, 일부 편의사양의 차이에 따라 플러스(Plus) 및 최상위 울트라(Ultra)로 구성되며, S90 B5 Plus트림은 6,530만원, B5 Ultra 트림은 7,130만원, S90 T8 Ultra는 9,140만원에 출시됐다. B5 Ultra 트림의 경우 브라이트(Bright), 다크(Dark) 외관 테마 선택이 가능하다.

여기에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또는 10만 km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8년/16만km 고전압 배터리 보증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지원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5년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르노코리아, 여름맞이 특별 정비 할인 캠페인 실시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오는 8월 30일까지 여름철 수요가 높은 차량용품에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여름맞이 특별 정비 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여름맞이 특별 정비 할인 캠페인’을 통해 여름철 필수 점검 항목인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타이어 4본을 모두 교체하는 고객에게는 정비 할인 쿠폰을 지급할 방침이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약 400개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한 고객은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시 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My Renault(마이 르노)’ 앱 회원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타이어 4본을 교체하는 고객에게는 행사 기간 종료 후 총 10만 원 상당의 정비 할인 쿠폰을 마이 르노 앱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 애프터세일즈담당 강진규 디렉터는 “많은 비와 함께 무더운 날씨가 예상되는 만큼, 여름철 와이퍼 블레이드와 타이어는 필수적으로 점검을 해야 한다”며, “많은 고객분들을 위해 특별 정비 할인 혜택을 마련한 만큼, 편하게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와이퍼 블레이드와 타이어를 점검하고, 교체가 필요한 경우 합리적인 비용으로 교체해 안전한 드라이브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철, 마모된 와이퍼 블레이드가 빗물을 제대로 닦아내지 못하면 운전 중 시야 확보가 원활하지 않아 불편함과 안전 위협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특히, 야간 및 고속 주행 시 마모된 와이퍼는 더 큰 사고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퍼 블레이드의 교체 주기는 일반적으로 6~10개월이지만, 와이퍼 사용이 잦은 여름철에는 블레이드의 마모 상태를 자주 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타이어는 마모가 심할 경우 여름철 고온의 도로 위에서 제동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미끄러짐 사고의 위험이 커질 수 있다. 장마철 역시 타이어가 마모되었을 경우 물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는 수막현상으로 제동거리가 늘어나 사고 발생 가능성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여름철 기온이 상승하면 타이어 공기압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교체 주기에 상관없이 점검을 추천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예정인 고객들은 My Renault 앱을 통해 손쉽게 정비예약을 진행, 내 차량에 꼭 맞는 고객 혜택 정보 및 온라인 정비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보이는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보이는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는 타이어, 공조시스템, 오일류 등의 일반 점검과 함께, 내/외부 라이트,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엔진 마운트 상태, 등속 조인트 부트 등에 대한 보다 섬세한 관리와 정밀한 진단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점검 중 발견된 특이사항은 My Renault 앱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실시간 안내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점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부품별 정비 시점을 사전에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번 ‘여름맞이 특별 정비 할인 캠페인’은 르노코리아 전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캠페인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 및 엔젤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르노코리아

 

♢현대자동차·기아 'UX 스튜디오 서울' 개관

현대자동차·기아가 3일 현대자동차 강남대로 사옥(서울 강남구 소재)에 ‘UX 스튜디오 서울’을 개관하고 사용자들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 경험을 설계하는 참여형 연구 거점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이는 2021년 서초구에 개관한 기존 ‘UX 스튜디오’를 이전, 완전히 새롭게 단장한 것으로 현대차·기아가 추구하는 모빌리티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의 핵심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객 접근이 용이한 강남대로 사옥에 들어서게 됐다.

기존 ‘UX 스튜디오’는 현대차·기아의 상품, 디자인, 설계 등 담당 연구원들이 차량 UX 개발 과정에 활용하던 사내 협업 플랫폼이었다. UX 연구의 핵심인 사용자 조사 역시 일부 특정 고객을 초청해 비공개로 운영해 왔다.

새 단장을 마친 ‘UX 스튜디오 서울’의 가장 큰 변화는 고객 누구나 모빌리티 개발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을 제공하는 연구 플랫폼이 되었다는 것이다. 방문객들은 UX 스튜디오에서 미래 모빌리티 환경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자유롭게 경험하고, 선행 UX 연구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차량 개발 과정에서 사용자의 의견이 제품에 반영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여러 완성차 업체도 다양한 형태의 고객 연구를 하고 있지만, 일반 고객이 차량 UX 개발 과정에 실질적으로 참여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체계적이고 상시적인 연구 플랫폼은 UX 스튜디오 서울이 세계 최초의 사례다.

현대차·기아의 ‘UX 스튜디오 서울’ 개관은 전동화·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패러다임 전환 속에서 사용자 경험을 한 단계 더 혁신하는 한편, 디자인·주행 성능·인포테인먼트 시스템·편의사양 등 고객들이 모빌리티를 사용하며 느끼는 모든 요소에서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이다.

‘UX 스튜디오 서울’은 크게 UX 전시 콘텐츠를 체험하고 리서치에 참여할 수 있는 1층 ‘오픈랩’과 몰입형 UX 연구 공간인 2층 ‘어드밴스드 리서치 랩’으로 구성된다.

현대차·기아는 방문객들의 원활한 전시 체험과 리서치 참여를 위해 전문 가이드가 공간별 주요 콘텐츠에 대해 설명하는 상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세 소개 및 프로그램 예약은 UX 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기아 Feature전략실 김효린 상무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지향하는 UX는 편리함을 넘어 감동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그 출발점은 결국 고객의 목소리이며, UX 스튜디오 서울은 단순 체험 공간이 아니라 실제 차량 개발 과정에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UX 스튜디오 서울 전경.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 더 위크 오브 A5/Q5' 개최

아우디 코리아(사장 스티브 클로티)가 프리미엄 중형 세단과 SUV 모델인 ‘더 뉴 아우디 A5‘와 ‘더 뉴 아우디 Q5’의 국내 공식 출시를 기념해, 서울과 부산에서 고객 대상 전시 및 시승 행사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 더 위크 오브 A5/Q5(Audi Experience - The week of A5/Q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더 뉴 아우디 A5와 Q5의 공식 출시를 기념하며 고객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직접 편하게 아우디의 진보적인 디자인과 효율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춘 신형 모델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7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7월 18일(목)부터 20일(토)까지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각각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방문 고객은 ‘더 뉴 아우디 A5’와 ‘더 뉴 아우디 Q5’ 전시 차량을 자유롭게 관람하고, 아우디 엑스퍼트 및 전문 어드바이저로부터 차량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우디파이낸셜서비스 상담도 함께 진행되며, 현장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시승 고객에게는 아우디 로고가 새겨진 고급 장우산이 기념품으로 증정된다.

또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현장에는 인공지능 기반의 ‘AI 포토 키오스크’가 마련되어 있어 아우디 차량과의 특별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으며, 모바일 룰렛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아울러 행사 참여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우디 제뉴인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증정하는 SNS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우디 오너 고객을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행사장 내 인포데스크에서 ‘차량 키‘를 제시하고 현장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커피 쿠폰(1인 2잔)이 선착순 제공된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중 차량을 계약하고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아우디 공식 딜러사를 통해 다양한 혜택과 사은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아우디 브랜드의 가치와 제품의 특장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아우디만의 프리미엄 철학과 진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아우디 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 '세일즈 컨퍼런스 코리아 2025' 통해 하반기 도약 전략 본격화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전국 영업지점을 대상으로 세일즈 역량 강화 및 하반기 판매 확대를 위한 '세일즈 컨퍼런스 코리아 2025'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렸으며, 전국 57명의 영업 담당자를 포함해 만트럭버스그룹 임원, 만트럭버스코리아 본사 및 만파이낸셜서비스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세일즈, 마케팅, 만파이낸셜서비스, CSM 부서가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며 실행 방향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세일즈 컨퍼런스 코리아 2025는 ‘Act Today, Shape Tomorrow(오늘의 실행이 내일을 만든다)’라는 슬로건 아래 상반기 실적 공유와 고객 가치 증진을 위한 영업인의 역량 향상, 그리고 만트럭의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발표와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또한 부서별 소그룹 세션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오가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가장 먼저 연단에 오른 토마스 헤머리히 만트럭버스그룹 세일즈 인터내셔널 총괄 부사장은 “한국은 MAN에게 있어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통합 솔루션 제공을 확대하고, 만트럭버스코리아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본사 차원의 적극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만트럭은 올해 상반기 고객 재구매율이 전년 대비 25% 높아졌으며, 매달 실시하고 있는 고객만족도지표(CXI) 역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성과를 제시하고, 이를 활용한 전략적인 영업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상용차 시장에서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은 고객의 제품에 대한 평가와 만족도를 보여주는 가장 강력한 지표 중 하나로, 만트럭은 앞으로도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해, 영업 상담부터 서비스 전반에 이르는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전방위 케어를 실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만트럭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체계적인 고객 관리 전략과 디지털 영업 시스템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만트럭은 새롭게 도입한 전자 계약 시스템과 카카오톡을 활용한 실시간 견적·계약 등 디지털 영업 프로세스, 만파이낸셜서비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원스톱 서비스 등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역시 강화했다.

제라드 반 코일렌 만파이낸셜서비스 대표는 “만파이낸셜서비스의 한국 론칭 1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 만들어낸 우수한 성과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통해 MAN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피터 안데르손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세일즈 컨퍼런스 코리아 2025는 전국 영업 지점이 하나의 목표 아래 모여 실행력을 점검하고 재정비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만트럭은 고객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활약하는 영업 직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라이프사이클 전반의 가치를 향상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