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 반려동물 의약품 및 영양제 '잘크개' 6종 출시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 진출 본격화

2025-07-14     임한솔 기자

[프레스나인] 조아제약이 반려동물 의약품 및 영양제 6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반려견 전용 제품 브랜드인 '잘크개' 시리즈로 반려견의 주요 건강 고민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군은 ▲잘크개 덴탈케어(치아·잇몸 건강 영양제) ▲잘크개 더마케어(피부·피모 건강 영양제) ▲잘크개 트리플바이오틱스(장 건강 영양제) ▲잘크개 워킹케어(관절·연골 건강 영양제) ▲잘크개 포레신(피부염·중이염 치료제) ▲잘크개 오티케어(귀 세정제)등 총 6종이다.

영양제 제품군은 급여 편의성이 높은 분말 제형으로 사료나 간식에 혼합해 간편하게 급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알약 섭취가 어려운 소형견이나 노령견에게도 손쉽게 급여할 수 있다. 또한, 1회분씩 개별 포장된 스틱포 형태로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다 점도 큰 특징이다.

조아제약은 어린이 영양제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잘크톤' 브랜드의 인지도를 적극 활용하고, 반려견 전용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제품명 '잘크개'를 적용해 소비자 친화적인 브랜드 전략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기존 '잘크톤에스'와 매출 시너지도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증가하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오랜 제약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려견은 물론 반려묘를 포함한 모든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의약품 및 영양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반려견 전용 의약품 및 영양제 잘크개 6종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 상담실에 문의할 수 있다.

사진/조아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