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 간 건강기능식품 '간엔포스M' 출시

100% 수용성 밀크씨슬…체내 흡수율·생체 이용률 제고

2025-07-21     김창원 기자

[프레스나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간(肝)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담은 건강기능식품 ‘보령 간엔포스M’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보령 간엔포스M의 주성분은 ‘밀크씨슬추출물’로 식약처로부터 간 보호 및 간수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 받은 원료다. 보령 간엔포스M은 흡수가 빠른 100% 수용성 밀크씨슬을 1일 권장 섭취량 수준으로 함유하고 있다.

밀크씨슬의 주요 기능성분인 ‘실리마린’은 물에 잘 녹지 않는 난용성 물질로, 정제나 캡슐 형태로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이 낮아 생체 이용률이 약 10~20%에 불과하다.  보령 간엔포스M은 특허받은 나노입자 기술을 적용한 수용성 실리마린을 활용해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을 끌어올렸다.

보령 간엔포스M은 밀크씨슬 이외에도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B군 3종과 면역 및 세포 건강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헛개나무, 엽산, 타우린 등을 부원료로 담고 있으며, 대체당인 스테비아를 설탕 대신 감미료로 사용해 칼로리와 혈당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

또한 1회분 스틱 형태로 개별 포장해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 쉽게 섭취가 가능하도록 휴대성 및 복용 편의성을 제고했다. 

한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지난 2021년 위(胃)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 간엔포스M 출시를 통해 ‘포스’ 시리즈를 구축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제품 담당자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김혁수 매니저는 “보령 간엔포스M은 기존 정제·캡슐형 밀크씨슬의 한계로 지적받던 체내 흡수율을 높인 수용성 밀크씨슬 제품”이라며 “꾸준한 운동, 균형 잡힌 식단 등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와 함께 본 제품 섭취를 병행한다면 간 건강 증진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