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코로나19 치료제 美Pre-IND 신청
상태바
크리스탈지노믹스, 코로나19 치료제 美Pre-IND 신청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2.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DA와 임상 2상 계획 논의… 독성·약리작용 등 자료 제출

[프레스나인]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아이발티노스타트'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2상 사전 임상시험계획(Pre-IND) 미팅을 29일(현지시각)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했다고 1일 밝혔다.

Pre-IND 미팅은 임상 2상 및 신약개발 전반에 걸친 시험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임상시험 승인을 위한 첫번째 단계다.

임상시험계획(IND) 신청 전에 미국 FDA와 신약개발 준비 상황 및 관련 임상계획, 디자인 등이 적응증에 적합한지, 인체 대상 임상시험을 위한 충분한 자료를 보유했는지 등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개발 내용을 검토하고 조율하는 절차다.

이번 미팅을 위해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코로나19의 임상 2상 프로토콜 시놉시스, 치료제로서 적합성, 임상시험자료집(IB), 독성과 약리작용 관련 자료 등 아이발티노스타트 임상에서 확보된 자료를 다수 제출했다.

앞으로 Pre-IND 미팅 후 FDA에 신약후보 '아이발티노스타트'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제출해 승인 즉시 미국에서 임상 2상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아이발티노스타트는 크리스탈지노믹스가 자체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발생하는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인한 급성폐렴 및 코로나19 후유증으로 발생하는 섬유증 등을 치료하는 염증치료 신약이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아이발티노스타트의 코로나19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하기 위한 추가자료 준비를 충실히 해왔다”며 “Pre-IND  미팅 결과에 따른 IND 신청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