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머크와 CDMO 계약 체결
상태바
알테오젠, 머크와 CDMO 계약 체결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2.25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글로벌 생산기지 확보

[프레스나인] 알테오젠은 머크와 'BioReliance® End-to-End' 솔루션을 통해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ALT-B4)의 생산 공급을 위한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머크는 알테오젠의 기존 공정을 프랑스 Martillac에 있는 머크의 cGMP 시설로 이전해 피하 주사형 항체 치료제에 사용될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의 생산을 포함하는 후기 CDMO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유럽지역에서 CMO로 머크를 선정하고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를 생산하는 것은 알테오젠과 제휴를 맺은 글로벌 제약회사들에게 임상시료 및 상업생산 목적의 원료를 공급하는 준비작업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머크의 생물학적 제제 CDMO는 유럽, 미국 및 중국에 3개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머크의 생명 과학 프로세스 솔루션 책임자 인 Andrew Bulpin은 “자가 치료를 가능하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의료 비용을 절감할수 있는 피하주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계약은 정맥주사로 대량 투여해야 할 생물학적 의약품을 간단히 피하 투여가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차세대 생물학적 의약품를 제공하려는 머크의 전략을 발전시킬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알테오젠의 관계자는 “유럽 CMO 설비를 통해 1차 GMP생산이 완료되면, 지난해 계약했던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일부 마일스톤도 수령할 예정이며, 향후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추가적인 기술이전에 대한 문의가 많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알테오젠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는 두개의 10대 글로벌 제약사와 기술 이전했고, 히알루로니다제 자체 제품에 대해 올 하반기 제품 출시를 목표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NexPTM-fusion기술 및 NexMabTM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바이오 베터 제품들을 개발 및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한 차별화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