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암병원, KAIST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고대안암병원, KAIST와 업무협약 체결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1.05.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는 고려대 안암병원 의료빅데이터연구 경쟁력과 한국과학기술원의 우수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암유전체 정밀의료와 데이터중심병원 구축을 위한 기술 협력 등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암유전체 정밀의료 및 데이터중심병원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 협력하고 공동의 연구과제 발굴을 통한 연구협력 및 연구역량 확보에 노력할 예정이다. 이 밖의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에 힘을 합할 예정이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이번 협업은 암유전체 정밀의료 및 데이터중심병원 구축에 있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탁월한 협력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양 기관의 강한 의지가 담겼다“고 강조했다.

박종훈 고려대 안암병원장은 “안암병원이 스마트병원을 구축하고 의료빅테이터연구를 토대로 한 차세대 데이터중심병원으로 거듭나는 데에 오늘의 협약이 큰 역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업무제휴 협약식에는 고려대 안암병원 박종훈 원장, 함병주 연구부원장, 손호성 진료부원장, 김진 기획실장, 김태훈 홍보실장, 추영수 간호부장과 한국과학기술원 이광형 총장, 이상엽 연구부총장, 이균민 생명과학 기술대학장, 주영석 의과학대학원 교수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