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이화의료원, 의료 기술·영상 업무협약
상태바
코어라인소프트-이화의료원, 의료 기술·영상 업무협약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1.06.0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과제 발굴…공동연구 수행키로

[프레스나인] 코어라인소프트는 지난 1일 이화의료원과 바이오 의료 기술 및 의료 영상 솔루션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을 기반으로 바이오 의료기술 및 의료영상 솔루션 연구를 위한 기술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공동 연구과제 발굴을 통해 연구역량 확보해 나가겠단 계획이다.

(사진제공=코어라인소프트)
(사진제공=코어라인소프트)

유경하 이화여대 의료원장은 “바이오, 제약, 헬스케어 산업은 이미 변화된 시대의 산업 패러다임을 주도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IT기술이 의료산업과 융합하는 변화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 원장은 “의료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융합연구를 통해 의료산업을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화의료원과 협력, 연구역량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연구 역량과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이화의료원과 긴밀한 연구체계를 갖추고 공동연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인공지능 의료영상 분야의 오랜 경험과 기술력으로 이화의료원이 첨단 스마트 병원으로 도약하는데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장, 임수미 이화여자대학교서울병원장, 하은희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 연구진흥단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을 비롯, 코어라인소프트에서 최정필 대표이사, 장동균 상무 등이 참석했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내달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내년 초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