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릭스미스 엔젠시스, 국제 학술지서 주목할 임상 선정
상태바
헬릭스미스 엔젠시스, 국제 학술지서 주목할 임상 선정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1.06.0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기 10편 채택…DPN 임상 이름 올려

[프레스나인]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가 국제 학술지 ‘네이처 바이오테크놀로지(Nature Biotechnology)’에서 뽑은 ‘2021년 1분기 주목할 만한 임상 결과(Notable Clinical Trial Results 1Q21)’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헬릭스미스에 따르면 지난 1월, ‘클리니컬 앤드 트랜스레이셔널 사이언스(Clinical and Translational Science)’에 발표한 VM202의 당뇨병성 신경병증(DPN)에 대한 첫 번째 미국 임상 3상(3-1상, 3-1b상) 연구 결과가 이번 선정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네이처 바이오테크놀로지는 매 분기마다 주목할 만한 연구를 발표한다. ‘올해 1분기 주목할 만한 임상 결과’에는 헬릭스미스 연구를 포함 총 열 편의 논문이 뽑혔다.

헬릭스미스는 통증 유전자치료제로서 VM202의 안전성·유효성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전했다. 또한 약물이 사라진 후에도 약효가 8개월 간 지속된 만큼 재생의약으로서 DPN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헬릭스미스는 보고 있다. 

헬릭스미스는 이번 발표를 VM202가 미충족 의료요구(Unmet Medical Needs)가 큰 DPN 분야에서 차세대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