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역대 우수상 수상작가전
상태바
안국약품,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역대 우수상 수상작가전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1.10.0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갤러리AG에서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역대 우수상 수상작가’ 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갤러러AG에서 신진작가들을 위한 지속적인 전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신진작가들의 창작의지 고취와 교류를 촉진하고 선보이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신진 작가’가 ‘젊은 작가’라는 통념적인 등식을 깨고 2018년부터 안국문화재단의 본격적인 신진작가 발굴 프로그램으로 설계돼 시작했다. 이 공모전을 재단의 핵심 사업으로 발전시키며 미술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신진작가들의 등용문으로서만 기능하는 여타 공모전들과 차별되는 집중 지원 사업들로 연계하여 후속지원을 지속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진작가들에게 작가로서 자립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선정작가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기획전과 작가컨설팅 등 지속적인 작가활동의 기반을 만들어 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은 ▲2018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정성윤 작가와 최재령 작가 ▲2019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이상우 작가 ▲2020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구샛별 ▲전가빈 작가 등 각기 독특한 작품세계를 펼치며 국내 미술계에 적지 않은 파장을 불러온 신진 작가들이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 “대상 수상 작가들 못지않은 역량으로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의 주요 작가로서 손색이 없으며 수상 후 그 간의 작품 활동 역량과 과정을 한자리에서 비교 감상할 수 있는 기회로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역대 우수상 수상작가’ 展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