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홀딩스 자회사 '진스랩' 원숭이두창 키트 개발
상태바
녹십자홀딩스 자회사 '진스랩' 원숭이두창 키트 개발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2.06.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분내 검사 결과 확인 가능…"경쟁사보다 빨라"

[프레스나인] GC(녹십자홀딩스)의 자회사인 분자진단 전문기업 진스랩(대표 장욱진, 장평주)이 70분 만에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진단키트(GCdiaTM Monkeypox Virus Detection Kit)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진스랩은 자체 생산 효소와 다중중합효소연쇄반응(multiplex PCR)기술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신속하게 원숭이두창 바이러스만을 특이적으로 검출하는 제품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검사시간을 경쟁사 제품보다 단축했음에도 높은 분석적 민감도와 특이도를 가지고 있다고 진스랩은 전했다.

진스랩에 따르면 이 키트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속해있는 올소폭스 바이러스(Orthopoxvirus Genus)를 검출할 수 있는 동시에 검출한 바이러스에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진스랩 관계자는 “원숭이두창의 세계적인 확산 추세를 억제하고자 신속하게 개발을 완료 했다”며 “회사의 다양한 원천 기술력으로 원숭이두창 외의 새로운 풍토병이 발생해도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진스랩은 2008년 설립된 유전자 진단 전문기업으로 코로나19를 포함해 자궁경부암(HPV)과 B형 간염(HBV), C형감염(HCV), 폐렴균, 뎅기바이러스, 중동 호흡기 증후군(MERS), 성병(STI), 결핵, 식중독, 산전 다운증후군, 코로나19 등을 진단할 수 있는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